NoiseAware Blog

스켈레톤 에볼루션

3 세대 암호 화폐 - ID=2024-12-15%2Fqzgrvh.html

NO.1: 3 세대 암호 화폐

"'비전통적 안전자산' 쏠릴 것"
비트코인,14일 6만달러 돌파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13일(현지시간) 유세 중 총격으로 부당했다는 소식에 가상화폐 대장주 비트코인이 6만 달러선을 넘어서며 상승했다.시장 전문가들은 투자자들이 초기에 비트코인을 포함한 '안전자산'을 선호할 것이라는 전망도 내놨다.

온라인 거래 플랫폼인 캐피털닷컴의 선임 금융시장 분석가인 카일 로다는 트럼프 피격 후 고객들이 비트코인과 금으로 가고 있다고 14일 말했다.그는 "이번 사건 후 시장에서 안전자산 거래를 선호하겠지만,3 세대 암호 화폐비전통적 '안전자산'으로 치우칠 것"이라고 했다.비트코인은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이 발발했을 때 '안전자산'으로 지목되며 가격이 오른 바 있다.

[이미지출처=AFP연합뉴스]
[이미지출처=AFP연합뉴스]

실제로 14일 비트코인 1개당 가격은 24시간 전보다 3% 넘게 급증해 6만달러를 돌파했다.비트코인은 이날 5만8000달러대에서 움직이다가 트럼프 전 대통령의 소식이 전해진 후 순식간에 6만 달러선을 돌파했다.비트코인이 6만 달러선에 오른 것은 지난 3일 이후 11일 만이다.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ATFX 글로벌 마켓츠의 수석 시장 애널리스트인 닉 트위데일 또한 "아시아 오전장에선 의심할 바 없이 일부 안전자산으로 자금 이동이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그는 "금이 사상 최고치 경신을 시도하고,엔화와 달러 매수가 나타나고,미 국채로도 자금이 들어갈 것 같다"고 예상했다.

블룸버그통신은 이번 피격 사건으로 트럼프 승리 확률이 높아지고,3 세대 암호 화폐이에 따라 트럼프 정책으로 영향을 가장 많이 받는 주식으로 관심이 옮겨갈 것이라는 의견이 금융시장에서 나온다고 전했다.트럼프의 무역 정책과 관련된 자산은 달러,국채,민간 교도소 지분,신용카드 회사,의료보험 회사 등이다.투자자들은 트럼프의 관세,이민,재정적자 정책으로 달러 강세,국채 금리 상승,3 세대 암호 화폐관련 주식에 대한 우호적 환경을 보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비트코인이 상승한 이유도 트럼프 전 대통령이 그동안 가상화폐에 우호적인 태도를 보여왔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투자자들은 이번 총격 사건으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오는 미 대선에서 승리할 가능성이 커졌다고 분석하는데,그는 지난달 샌프란시스코의 선거자금 모금 행사에서 스스로 '가상화폐 대통령'(crypto president)이 될 것이라고 말하는 등 가상화폐 산업에 긍정적인 모습을 보였다.

반면 가상화폐 투자자들은 바이든 행정부가 업계에 대해 '과도한 규제'를 하고 있다고 평가한다.지난해 12월 미 경제 전문지 포브스는 트럼프 전 대통령이 재집권할 경우 현 정부의 적대적인 가상화폐 정책을 뒤집을 것이라는 기대가 시장에서 나오고 있다고 보도한 바 있다.

3 세대 암호 화폐

:저는 이게 돌봄을 개인에게 맡기기 때문에 생기는 사회현상이라고 생각합니다.

3 세대 암호 화폐,이 외에도 회의에서는 개원가에 대한 의견이 오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