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2020년 아시안컵
NO.2: 2020년 아시안컵 우승
식약처 21일까지 기획 합동 점검
식약처는 특히 성장호르몬 제제와 관련해 터너증후군이나 성장호르몬 결핍 및 저신장증 환자에게 사용하는 전문의약품임에도 시중에 '키 크는 주사'로 잘못 알려져 불필요한 처방과 사용이 늘고 부작용도 증가하고 있다며,2020년 아시안컵오남용 예방을 위해 의료기관·약국 등의 과대광고를 집중적으로 들여다볼 예정이라고 12일 밝혔다.
전문의약품은 대중광고가 제한됨에도 광고 매체 등을 통해 광고하는 경우가 있는지,2020년 아시안컵허가사항 범위 외 정보를 불특정 다수에게 과대·거짓 광고하는지 등이 주요 점검 대상이다.
위반 사항이 확인된 의료기관·약국,2020년 아시안컵도매상 또는 제약업체 등에 대해선 행정지도와 행정처분 등 필요한 조치를 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식약처는 또,2020년 아시안컵의료기기용 소독제 등 인체에 직접 닿지 않는 소독제 제조 업소를 대상으로도 제조·품질관리기준(GMP) 준수 여부 등을 이번에 함께 점검한다.
지난해 3월부터 인체 미적용 의약품에 대해서도 GMP 적용 의무화가 시행된 데 따른 조치다.
의료기기 분야에서는 시험 검사용 의료기기 불법 유통과 시험 검사를 의뢰하지 않은 업체에 대한 제품 반송·폐기 여부 등을 점검한다.
#과대광고 #부작용 #성장호르몬제제 #성장호르몬 #의약품
2020년 아시안컵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2020년 아시안컵,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우리 당에) 귀책사유가 있다”며 후보를 내지 않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