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레킹볼
NO.2: 레킹볼 카운터
NO.3: 레킹볼 스킨
NO.4: 레킹볼 연습 워크샵
NO.5: 레킹볼 짤
NO.6: 레킹볼 카운터 탱커
NO.7: 레킹볼 워크샵
NO.8: 레킹볼 잠옷
NO.9: 레킹볼 줄 당기기
NO.10: 레킹볼 중장비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아시아 최고 갑부 무케시 암바니 인도 릴라이언스 인더스트리 회장의 막내아들 아난트 암바니의 결혼식 참석차 인도를 찾았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이 회장은 전날 뭄바이에 도착했으며,이날 뭄바이 지오 월드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아난트와 제약업 재벌가문 출신 라디카 메르찬트의 결혼식에 참석할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릴라이언스 그룹과 이동통신 네트워크 장비 공급 등에서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는 이 회장은 2018년 암바니 회장의 장녀 이샤 암바니와 2019년 장남 아카시 암바니 결혼식에도 참석한 바 있다.
아난트 암바니의 결혼식은 누나와 형의 결혼식처럼‘세기의 이벤트’로 주목받고 있다.
지난 3월 인도 서부 구자라트주에서 3일 동안 펼쳐진 축하연에서는 팝스타 리애나가 축가를 불렀고,빌 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MS) 창업자,마크 저커버그 메타 CEO 등 하객 1200명이 초청됐다.
5월에도 이탈리아에서 프랑스로 이동하는 초호화 크루즈에 하객 800명이 초대된 가운데 사흘간 축하연이 이어졌다.지난 5일 뭄바이에서 열린 또 다른 축하연에서는 세계적 팝스타 저스틴 비버가 축가를 불렀다.
이 회장은 결혼식 이후 인도에서 사업장 방문 및 네트워크 파트너사 회동 등 현장 경영 행보를 할 것으로 보인다.
인구 14억명인 인도는 무선통신 가입자 수가 11억명에 달하며 중국에 이은 세계 2위 이동통신 시장으로 알려져 있다.
지난 1995년 인도에 처음 진출한 삼성전자는 30년간 꾸준한 투자와 생산능력을 확대하면서 인도 내 가전,스마트폰 시장에서도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현재 뉴델리 인근 노이다에 스마트폰 공장을,첸나이 스리페룸부두르에 가전 공장을 가동 중이다.이 밖에도 연구개발(R&D)센터,랭킹볼삼성반도체인도연구소(SSIR),디자인센터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다양한 분야에서 약 1만8000명의 인력을 고용하고 있다.
한편,무케시 회장은 석유,랭킹볼가스,석유화학 등 부문에 주력하며 엄청난 재산을 모았고,2016년에는 통신 시장에도 진출,랭킹볼인도 시장을 평정했다.
블룸버그가 집계하는‘억만장자 지수’에 따르면 무케시 회장의 재산 규모는 이날 현재 1200억달러(약 166조원)로 세계 12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