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 위씨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소비자원,건전지 14개 제품 비교
다이소 네오셀 제품‘가성비’갑
충전식 전지,프로야구 위씨건전지 대비 20배 저렴
건전지,가격대비 지속 성능 최대‘8.6배’차이[세종=이데일리 강신우 기자] 한국소비자원이 시중에 유통 중인 알카라인 건전지 14개 제품의 지속시간 등을 시험평가한 결과 가격 대비 지속 성능이 최대 8.6배 차이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25일 밝혔다.
중부하(작동완구,휴대용 전등) 작동 조건에서 AAA형은 다이소(네오셀),벡셀(플래티넘) 등 2개 제품,AA형은 듀라셀(디럭스·울트라),벡셀(플래티넘) 등 3개 제품의 지속시간이 상대적으로‘우수’했다.
1개당 가격은 약 7배,가격 대비 지속시간은 AAA형은 제품 간 최대 8.6배,AA형은 제품 간 최대 7.1배 차이를 보였다.
시험평가 대상 브랜드별 건전지 가격을 100원으로 환산해 지속시간을 비교한 결과 다이소(네오셀) 제품이 AAA형은 최대 8.6배,AA형은 최대 7.1배 수준으로 지속시간이 길어 가격 대비 성능이 우수했다.
안전성(내누액·중금속 함량)은 전 제품 모두 이상이 없었고 제품의 표시사항(극성·사용권장기한 등) 표기도 모든 제품이 관련 기준에 적합했다.
한편 충전식 전지(AA형,리튬이온,프로야구 위씨1.5V)와 일반 건전지를 200회 사용 시 소요비용을 환산해 경제성을 비교한 결과,초기 구입 비용을 감안하더라도 충전식 전지를 사용하는 것이 최소 20배~최대 42배 저렴한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