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메이저리그 야구 중계
제주도의회 인사청문회 모두발언
(제주=뉴스1) 오미란 기자 = 오순문 서귀포시장 후보자가 28일 "서귀포시를 교육과 문화가 중심이 되는 명품도시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오 후보자는 이날 오전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제3차 회의에서 "최근 서귀포시는 인구가 감소세로 돌아서고,초고령 사회 진입으로 인해 지역경제가 활력을 잃고 있다"며 이 같이 공약했다.
그는 "제주도교육청,서귀포시교육지원청과의 정례 협의체를 운영하는 동시에 생애주기별 맞춤형 돌봄체계를 구축하겠다"며 "서귀포 소재 고등학교 학생들의 성적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 지원과 함께 원도심을 살리기 위해 IB학교 전환도 적극 추진하겠다"고 부연했다.
그는 "새로운 문화·관광명소도 조성해 상권을 되살리겠다"며 "주변 환경을 새롭게 단장하고,각종 공연·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시민과 관광객이 모이도록 하고 특히 야간에도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오 후보자는 "1989년부터 교육행정공무원으로 살아 왔다.일반행정 경험이 없는 점을 걱정하시는 분도 계실 것"이라며 "노력하는 방법은 다를 수 있어도 시민들의 행복을 위하는 공직자의 자세는 모두 같다.시민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행동하겠다"고 의지를 피력했다.
서귀포시 상효동 출신인 오 후보자는 34년간 교육부에서 국립국제교육원 기획관리부장,강원대학교 사무국장,제주도교육청 부교육감을 지냈다.
교육부에서 교육개혁 실무총괄 업무를 비롯해 지방교육자치제도 개선,야구 메이저리그 중계유학생 유치,대학 역량강화를 주도했고,야구 메이저리그 중계제주도교육청 부교육감 재직 때는 민선 8기 제주도정과 긴밀하게 협력했다.
메이저리그 야구 중계
:시는 21일(목) 오전 양천구청 4층 대회의실에서 서울특별시 양천구와 함께 ‘서울2호선 신정지선 김포연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이어 서울시청에서 오세훈 서울시장에게 사업추진을 적극 검토해 주기를 요청했다고 밝혔다.
야구 메이저리그 중계,■ 진행자 / 민주당 입장에서는 여론조사상 상대적으로 주춤하고 있잖아요?■ 박지원 / 소탐대실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