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마테오 다르미안

【avus】문월 사고|마테오 다르미안

NO.1: avus

NO.2: avusd calendar

NO.3: avusd

NO.4: avus etf

NO.5: avus track

NO.6: avusd transportation

NO.7: avustralya

NO.8: avulsion

NO.9: avus blue

NO.10: avusturya

행안장관,의사 집단행동 중대본 회의
"전공의 근무시간 단축 방안 논의 중"
"어떤 형식이든 의료계와 적극 대화"

[서울=뉴시스] 배훈식 기자 =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이 27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의사 집단행동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2024.06.27.dahora83@newsis.c
[서울=뉴시스] 배훈식 기자 =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이 27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의사 집단행동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2024.06.27.[세종=뉴시스]성소의 기자 = 일부 의료계에서 추진 중인 무기한 휴진에 대해 정부가 갈등을 해결하는 올바른 방법이 아니라고 비판했다.또 전공의들의 수련환경 개선을 위해 현재 근무시간 단축 방안을 논의 중이라고 밝혔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2차장인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은 27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의사 집단행동 중대본 회의를 열고 "의료현장의 혼란을 정상화하고 갈등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은 무기한 휴진이 아니라 대화"라고 말했다.

의료계에 따르면 '빅5 병원'인 연세 세브란스병원 교수들은 응급실,중환자실 등을 제외하고 이날부터 무기한 휴진에 들어가겠다고 예고한 상황이다.서울대병원,서울성모병원,avus삼성서울병원 교수들은 당초 예고했던 무기한 휴진을 중단 또는 유예하기로 했다.

이를 두고 이 장관은 "이번 결정은 의사로서 환자의 생명과 건강을 최우선에 두고 내린 올바른 결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언제든 어떤 형식이든 적극적으로 대화하겠다는 정부 입장은 변함이 없다"며 "안타까운 점은 아직도 의료계 일부에서 일방적으로 사실이 아닌 주장을 펼치며 대화를 거부하고 있다는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일부 의료계 인사들은 질 높은 의료 서비스를 저렴하게 자주 이용할 수 있는 나라는 한국밖에 없다면서,avus이번 의료개혁이 오히려 의료를 퇴보시킬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다"며 "그러나 우리 의료체계가 지속가능하지 않다는 것은 누구보다도 의사분들이 잘 알고 계실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 장관은 "필수의료와 지역의료를 살리는 의료개혁은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과제"라며 "정부는 필수의료 수가의 인상이 필요하다는 의료계의 의견에 전적으로 동의하고,10조원 이상을 필수의료에 투입하겠다고 약속한 바 있다"고 밝혔다.

그간 방치돼온 전공의 수련환경도 개선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장관은 "지난 5월부터 전공의 연속근무 단축 시범사업을 시행하고 있다"며 "의료개혁특별위원회를 통해 현재 주당 최대 80시간인 전공의 근무시간을 단축하는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지난주에는 의료인력 수급 추계와 조정시스템 구축 방향에 대한 논의를 본격적으로 시작했다"며 "의료계는 논의 시작 단계부터 적극 참여해서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의견들을 제시해달라"고 주문했다.

끝으로 "유연하게,충실하게,원칙을 지키며 의료 전반에 대한 개혁과제를 실행해 나가는 한편 조속한 의료 정상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avusd transportation

:반면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입장문에서 “국민의힘은 이재명의 민주당이 21대 국회 내내 보여준 입법 폭주가 지속·강화되는 것을 막겠다”며 “부패세력과 종북세력이 이 대표의 민주당을 숙주로 대한민국을 장악하는 것을 막겠다”고 했다.

avus,ⓒ 뉴스1(서울=뉴스1) 박주평 기자 = 한국항공우주산업(047810)(KAI)은 우주발사체 스타트업 이노스페이스와 우주발사 서비스 사업화를 위한 워킹그룹 착수 회의를 열었다고 3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