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버밍엄 시티 fc
NO.2: 버밍엄 시티 fc 대 fulham u-21 라인업
NO.3: 버밍엄 시티 fc 대 월솔 fc 라인업
NO.4: 버밍엄 시티 fc 대 피터버러 라인업
NO.5: 버밍엄 시티 fc 대 노샘프턴 타운 fc 라인업
NO.6: 버밍엄 시티 fc 대 노샘프턴 타운 fc 타임라인
NO.7: 버밍엄 시티 fc 대 fulham u-21 순위
NO.8: 버밍엄 시티 fc 대 노샘프턴 타운 fc 통계
NO.9: 버밍엄 시티 fc 대 렉섬 타임라인
NO.10: 버밍엄 시티 fc (u21)
특례시시장협 정기회의에서 시장들에게 제안
산업단지 개발,버밍엄 시티 fc공동주택 리모델링 기본계획 수립 등[용인=이데일리 황영민 기자]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현재 행정안전부가 추진 중인‘특례시 지원 특별법안’에 특례사무를 명시하는 방안을 제시했다.13일 용인시 처인구 용인산림교육센터에서 열린‘대한민국 특례시시장협의회 2024년 제1차 정기회의’에서다.
5개 도시 시장은 특례시가 특례시다운 권한을 가지려면 행정안전부가 추진 중인 특례시 지원 특별법안에 자치분권위원회가 이양을 의결한‘산업단지 개발’등 12건의 특례사무가 포함되도록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또 지방분권균형발전특별법,버밍엄 시티 fc관광진흥법 등 현재 각종 법안에 흩어진 특례권한을 특례시 지원 특별법안으로 일원화해 체계적인 권한을 갖도록 하자는 데도 뜻을 모았다.
이상일 시장은 “이상민 행안부 장관을 제가 직접 만나 특례시 지원 특별법 제정의 필요성을 설명했고,버밍엄 시티 fc고기동 행안부 차관은 지난 5월 용인을 방문했을 때 공동주택 리모델링 기본계획 수립 등을 비롯해 특례시에 왜 자율성을 필요한 지 직접 확인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22대 국회가 출범한 만큼 국회에 적극적으로 특별법 제정의 시급함을 설명하고,버밍엄 시티 fc특례시가 아닌 도시의 국민도 사실상 광역단체 수준의 행정수요를 처리하고 있는 특례시 실정에 공감할 수 있도록 이 같은 사안을 적극 알려 특별법이 제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협의회는 조직·재정·사무 특례 등의 내용을 담은‘특례시 지원 특별법 제정 건의문’을 지난달 말 행정안전부에 제출하고 특례 권한 확보를 위한 지원을 요청했다.행정안전부는 이달 말 2차 TF 회의를 열어 특례시 지원 특별법안 초안을 공유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 5개 도시 시장은 행안부가 마련한 법안에 특례시가 원하는 사무가 반영되도록 관계자를 만나 별도 논의하자는 데 뜻을 모았고 이상일 시장은 고기동 차관과 특례시장들과의 자리를 마련하겠다고 했다.
또 오는 9월 국회에서 특례시 제도와 특례시 특별법 제정을 위한 학술 세미나,버밍엄 시티 fc특례시 지방분권 실현을 위한 정책토론회 등을 개최하면서 특례시 권한 확보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