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디나모 키이우
NO.2: 디나모 키이우 스쿼드
NO.3: 디나모 키이우 레인저스
NO.4: 디나모 키이우 유니폼
NO.5: 디나모 키아누 축구
NO.6: 디나모 키이우 파르티잔
NO.7: 디나모 키아누 잘츠부르크
NO.8: 피파 디나모 키이우
NO.9: AS로마 디나모 키아우
[파이낸셜뉴스] 삼성전자는 18일 인공지능(AI) 가전과 스마트싱스의 절전 기능이 해외 주요 매체들의 호평을 받았다고 밝혔다.
영국 테크매체 T3는 2024년 최고의 주방·정원 가전기기를 선정하며 '최고의 대형가전 브랜드'로 삼성전자를 뽑았다.
T3는 "삼성이 올해 비스포크 AI 브랜드의 냉장고·세탁기·청소기를 출시하며 더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홈 기술의 편의성을 누릴 뿐 아니라,디나모 키이우전기료도 절감할 수 있게 돕고 있다"고 선정 이유를 설명했다.
영국 테크레이더는 AI를 활용한 삼성 가전의 에너지 절감 기능과 관련 "삼성은 에너지 효율을 높이는 데 있어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두 방면으로 접근하고 있다"며 "이러한 노력이 에너지 효율적인 집을 만드는데 기여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 매체는 "특히 '진정한 주인공'은 스마트싱스 기반의 'AI 절약 모드'"라며 "손쉽게 에너지를 줄일 수 있는 이 기능에 힘입어 삼성이 가전업계의 에너지 효율 분야에서 높은 기준을 세웠다"고 호평했다.
테크레이더는 에너지를 줄일 수 있는 스마트홈 관련 팁 일곱 가지를 소개하는 별도 기사에서 "삼성전자 같은 회사의 스마트 가전은 스크린이 달린 세탁기 등 특별한 기능 외에도 지속적으로 에너지를 줄일 수 있게 해준다는 게 가장 흥미롭다"고 언급했다.
미국 포브스는 "삼성 스마트싱스의 AI 절약 모드를 활용하면 냉장고는 10%,에어컨은 20%,세탁기는 최대 70%까지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이 매체는 인도에서 5스타를 받은 삼성전자 냉장고를 예로 들며 "이 제품은 이산화탄소 배출을 연간 359㎏ 줄여주지만,디나모 키이우AI 절약모드를 사용하면 10%를 추가 절감해 395㎏까지 줄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영국 GB뉴스는 삼성전자 영국법인의 데보라 호니그 최고고객책임자(CCO)와 인터뷰를 진행하며,디나모 키이우스마트싱스로 에너지 사용을 모니터링하며 전기료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소개했다.
GB뉴스는 "삼성전자 AI 절약 모드를 활용하면 어느 시간대에 가전을 작동시키는 게 에너지 효율에 유리한지,디나모 키이우어떻게 에너지 사용을 줄일 수 있는지 손쉽게 알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단일 제품 뿐 아니라 여러 가전 제품이 서로 연결돼 있을 때 에너지 사용량을 간편하게 모니터링하며 전력 사용량을 줄일 수 있다는 점도 삼성 스마트싱스의 강점"이라고 평가했다.
영국 매체 스터프는 "삼성의 스마트홈 전략은 3억명 이상 사용하는 스마트싱스 앱을 중심으로 돌아간다"면서 "최근 발자취 중 소비자들에게 가장 유용한 것은 기기들의 에너지 효율성을 극대화 해주는 AI 절약 모드"라고 호평했다.
정보기술(IT) 전문매체 샘모바일은 집안 내 공간별로 기기를 한눈에 보며 제어할 수 있는 삼성 스마트싱스의 '3D 맵뷰' 기능이 에너지 절감에 유용하다고 소개했다.
#인공지능 #AI #에너지 #스마트싱스 #스마트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