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2024 AFC 챔피언스리그 4강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금융사고 예방 및 바른경영 강조
하반기 전략방향 '내부통제와 리스크관리' 방점
빈 회장의 강조사항은 △금융사고 예방에 대한 인식전환과 그룹 내부통제 전반의 전면 재점검 △성숙하고 냉철한 주인의식을 토대로 한 바른경영 강조 △신뢰를 기반으로 한 구성원간 합리적인 의사결정 프로세스 구축 등이다.
빈 회장은 내부통제 전반에 대한 재점검을 지시했다.그는 "금융사고는 조직의 근간을 흔드는 중차대한 사안으로 재발시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무관용 원칙으로 예외 없는 엄정조치를 할 것"이라면서 "업무를 비롯한 조직 문화 전반에 '바름'의 철학이 내제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빈 회장은 이어 "위기를 극복해 나가야 할 중요한 시점에 불거지는 내부적인 갈등은 외부 이해관계자들에게 우려와 불신의 빌미를 줄 수 있다"면서 "직원 상호간 성숙하고 냉철한 주인의식을 바탕으로 문제를 해결하려는 노력과 자세가 중요하고 이를 토대로 바른 경영의 초석이 다져진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빈 회장은 "신뢰는 고객과의 관계 뿐 아니라 조직의 업무와 구성원 사이에서도 매우 중요한 가치다"면서 "구성원간의 원만한 신뢰관계 기반 위에서 합리적인 의사결정이 이루어질 수 있는 체계를 만들자"고 말했다.
BNK금융은 하반기 그룹 전략방향의 핵심 키워드로 '내부통제 강화',2023-2024 AFC 챔피언스리그 4강'신뢰기반 바른경영',2023-2024 AFC 챔피언스리그 4강'리스크관리' 등을 꼽았다.지난해 8월부터 금융지주를 중심으로 '그룹 내부통제부문 강화 태스크포스(TF)'를 운영하고 있고,2023-2024 AFC 챔피언스리그 4강외부 컨설팅을 통해 준법감시·자금세탁방지·금융소비자보호 등에 대한 전사적인 진단을 거쳤다.현재 금융사고 제로와 그룹의 표준화된 내부통제 관리 기준 수립을 위한 '그룹집중형 내부통제 관리체계 구축' 외부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