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마자그란 커피
맥심 T.O.P 새 모델에 배우 홍경·이재인
14일 업계에 따르면 동서식품은 맥심 T.O.P 브랜드 새 모델에 배우 홍경과 이재인을 발탁하고 지난 9일부터 유튜브 광고를 송출하기 시작했다.
T.O.P의 기존 모델이었던 원빈은 신민아,유인나,신현빈,차예련 등 국내 유명 배우들과 호흡을 맞추며 2008년부터 16년간‘장수모델’로서 활약해왔다.원빈의 광고 계약은 지난 1월 말을 끝으로 종료된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동서식품은 젊은 모델을 잇달아 기용하고 있다.마케팅 전략의 변화는 MZ세대 소비자들을 적극 공략하려는 의도로 보인다.새 모델 홍경과 이재인은 각각 1996년생,2004년생이다.
모카골드의 광고모델로는 배우 박보영이 새롭게 발탁됐다.동서식품 관계자는 “귀여운 이미지의 박보영이 제품을 홍보하는 만큼 타깃 연령대를 20~30대 젊은 세대까지 확장할 수 있다는 점이 고려됐다”며 배경을 설명했다.
동서식품은 기성세대로부터 높은 신뢰를 받긴 했지만 한편에선 젊은 세대에는 홍보 효과가 다소 떨어진다는 목소리도 있었다.이에 2018년엔 황정민,마자그란 커피아이유,항냊홍 등 모델 라인업을 추가하거나 2021년에 한시적으로 배우 박하선을 발탁하는 등 변화를 시도했는데,이번에는‘부부 장수모델’을 전격 교체했다.
원빈·이나영과 동시에 재계약하지 않은 이유에 대해 동서식품 측은 “특별한 이유는 없다”며 “두 분이 그동안 굉장히 큰 역할을 해주셨다.회사에서는 두 분께 너무 감사해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원빈은 올해로 14년째 공백기를 이어오고 있다.그는 지난 1997년 드라마‘프러포즈’로 데뷔했다.이후 영화‘태극기 휘날리며‘마더‘아저씨’등에 출연해 흥행에 성공했고 지난 2010년 영화‘아저씨’를 끝으로 연기 활동을 중단했다.
원빈은 이나영과 2015년 5월 교제 2년 만에 고향인 강원도 정선에서 결혼식을 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