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네라 벳슬롯보증

【알라슈케르트】- 경매 채권계산서 제출방법

NO.1: 알라슈케르트 fc

알라슈케르트228);padding-left: 20px; padding-right: 20px;">이상엽 카이스트 교수 연구팀
미생물로 인공 달걀 개발
삶은 계란·프라이도 가능


 미생물을 활용한 계란 대체물 [카이스트]
미생물을 활용한 계란 대체물 [카이스트]
국내 연구진이 미생물을 활용해 계란 대체물을 개발하는데 성공했다.공장식 축산 문제를 해결하고 단백질원으로 지속 가능한 미래 식량 확보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과학기술원(카이스트)은 이상엽 카이스트 생명화학공학과 특훈교수와 최경록 카이스트 생물공정연구센터 연구교수와 가 미생물을 이용한 계란 대체물을 개발했다고 4일 밝혔다.

최근 공장식 축산에서 비롯되는 온실가스 배출과 폐기물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식품으로 비동물성 단백질로 만든 계란 대체제가 주목받고 있으나,지금까지 젤과 같은 계란 난액의 점성을 구현하기가 쉽지 않았다.

연구진은 미생물을 배양해 만든 반고체 상태의 미생물 바이오매스를 그대로 가열하면 액상으로 변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계란 껍데기에 해당하는 세포벽과 세포막을 부순 뒤 미생물 용해물을 만들었다.

이후 미생물 용해물의 가열을 통해 형성된 젤이 삶은 계란과 유사한 미시적 구조와 물리적인 특성을 가지는 것을 확인했다.미생물 유래의 식용 효소나 식물성 재료를 첨가해 다양한 식감을 구현할 수 있음을 밝혔다.

액체 상태인 용해물을 이용해 거품을 내 머랭을 형성하는 데도 성공했다.다만 연구팀이 직접 머랭쿠키를 만들어 시식해 봤으나,알라슈케르트계란과 쿠키 상태 모두 별다른 맛은 나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상엽 특훈교수는 “지금까지 효모,알라슈케르트고초균,유산균,알라슈케르트프로바이오틱스 균주 등 다양한 미생물의 안정성이 검증됐다”며 “미생물로 만든 계란 대체제는 미래 장거리 우주여행 식량,알라슈케르트전시 비상식량 등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연구 결과는 네이처가 발행하는 국제 학술지‘npj 식품 과학’(npj Science of Food) 지난달 19일 자 온라인판에 실렸다.

알라슈케르트 fc

:전기차 시승은 지난 달 중순부터 이달 중순까지 진행했다.

알라슈케르트,1심 재판부는 “이 사건 보험계약은 질병으로 입원시 국민건강보험법에 의해 피보험자가 부담하는 입원실료, 입원제비용 등을 일정한 한도 내에서 B사가 지급하기로 정한 것이고 A씨의 본인 부담상한액이 101만원인 사실은 당사자간 다툼이 없다”며 “이를 초과해 A씨가 지출한 111만여원은 국민건강보험법 제44조 제1항에 따라 A씨가 건강보험공단으로부터 환급받게 되므로 A씨가 부담하는 금액에 포함된다고 볼 수 없다”고 판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