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스토크 시티 대 입스위치 라인업
NO.2: 스토크 시티 대 입스위치 타운 fc 라인업
[포항시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포항=연합뉴스) 손대성 기자 = 경북 포항시는 13일 시청에서 포항시새마을금고협의회와 '소상공인 희망 동행 특례보증재원 200억원 조성' 협약을 맺었다.
이날 협약을 통해 포항시와 포항시새마을금고협의회는 10억원씩 총 20억원을 출연하기로 했다.
포항시가 마련한 특례보증은 금융기관 출연금에 1대1 비율로 시 예산을 출연하면 경북신용보증재단이 총 출연금의 10배에 해당하는 금액을 보증하는 제도다.
시는 지난 7월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4년 지역금융 협력모델 사업'에 집중관리 모델로 선정됐다.
올해 2월 대구은행을 시작으로 포항수협,스토크 시티 대 입스위치 라인업오천신협 등과 협약을 맺고 914억원의 특례보증재원을 조성했다.
이번에 새마을금고협의회와 추가로 200억원을 조성키로 하면서 특례보증재원은 1천114억원으로 늘었다.
소상공인은 1인당 5천만원을 특례보증으로 빌릴 수 있고 창업 3년 이내 청년 소상공인이나 다자녀 소상공인은 1억원까지 빌릴 수 있다.
시는 2년간 대출이자 3%를 지원한다.
특례보증 희망 소상공인은 경북신용보증재단이나 금융기관으로 신청하면 된다.
이강덕 시장은 "포항시가 전국 최초로 추진하는 민관협력 희망동행 특례보증사업은 지방자치단체와 금융기관이 상생협력하는 모범사례"라고 말했다.
스토크 시티 대 입스위치 타운 fc 라인업
:김양수 해양진흥공사 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유암코와의 해운산업 구조조정 관련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하게 되었다”며 “해양진흥공사는 유암코와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향후 부실 해운기업의 경영 정상화를 선제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스토크 시티 대 입스위치 라인업,'열애고백'한 제천시장, 전처에 사과…"병적표현 잘못"김창규 충북 제천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