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2018년 6월 3일 야구 경기일정

로또 재방송

NO.1: 로또 재방송

NO.2: 미스터 로또 재방송

NO.3: 미스터로또 재방송 시간

'경형→소형' 차급까지 올린 캐스퍼 일렉트릭…"가격이 관건"
경형에서 소형으로 차급 바뀌고 넓어진 실내 공간 눈길
라이벌 레이EV와 대결 예고…오는 15일부터 양산 예정

캐스퍼 일렉트릭/사진=현대차
캐스퍼 일렉트릭/사진=현대차경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캐스퍼의 전기차 모델 캐스퍼 일렉트릭 출시가 다가오면서 기존에 인기를 끌고 있는 레이EV와의 경쟁이 예고된다.캐스퍼 일렉트릭은 경형에서 소형으로 차급까지 올려 보다 넓어진 실내 공간으로 이목을 끌고 있다.

6일 업계에 따르면 캐스퍼 일렉트릭은 오는 15일 광주글로벌모터스(GGM)에서 처음 양산된다.GGM은 캐스퍼 일렉트릭의 올해 생산 목표치를 기존보다 25% 늘린 것으로 전해졌다.
경형에서 소형 된 캐스퍼.넓어진 공간 눈길
캐스퍼 일렉트릭은 레이EV와 라이벌 구도를 형성할 것으로 전망된다.기존 내연기관 모델은 경형이었지만 전기차 모델은 차급이 소형으로 바뀌었다.전장,전폭이 각각 3825㎜,1610㎜로 자동차관리법상 경차 기준인 3600㎜,로또 재방송1600㎜를 넘어셨기 때문.반면 레이EV는 전장,로또 재방송전폭이 각각 3595㎜,1595㎜로 경형 기준을 충족하고 있다.

다만 차급 변화가 판매량에 미치는 영향은 미미할 것으로 보인다.개별소비세,로또 재방송취득세 감면,로또 재방송공영 주차장 할인 등의 혜택은 전기차에도 적용되기 때문이다.캐스퍼 일렉트릭은 실내 공간을 결정짓는데 중요 기준이 되는 휠베이스도 내연기관 캐스퍼보다 180㎜ 길어졌다.

캐스퍼 일렉트릭/사진=현대차
캐스퍼 일렉트릭/사진=현대차

캐스퍼 일렉트릭이 크기를 키운 것은 넉넉한 배터리 용량을 확보하기 위해서로 보인다.캐스퍼에는 49kWh 용량의 니켈·코발트·망간(NCM) 배터리가 탑재됐다.레이EV의 경우 35.2kWh의 리튬인산철(LFP) 배터리를 쓴다.캐스퍼 일렉트릭의 배터리 용량이 더 큰 만큼 1회 충전 시 주행거리도 레이(205㎞)보다 긴 315㎞이다.페달 오조작 안전 보조(PMSA) 기능 역시 새롭게 탑재됐다.

관건은 가격이다.정유석 현대차 국내 사업본부장(부사장)은 지난달 27일 부산모빌리티쇼 현장에서 "캐스퍼 일렉트릭 판매가격을 2000만원대로 결정하지만 국내 보조금 혜택을 받을 경우 실제 판매가는 이보다 훨씬 더 내려간다"고 설명했다.레이EV는 보조금 혜택을 받을 경우 2000만원 초반대에 구매할 수 있다.
캐스퍼 일렉트릭/사진=현대차
캐스퍼 일렉트릭/사진=현대차
"대표적 대중화 모델".전기차 부흥 이끌 기대주
업계는 캐스퍼 일렉트릭과 레이EV가 전기차 수요 부진을 깨고 대중화를 이끌 주요 모델 중 하나로 보고 있다.전기차 구매의 장벽 중 하나였던 가격이 내연기관 모델보다 저렴하다면,로또 재방송얼리어답터 다음의 '얼리 머저리티(early majority) 층'을 공략할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

레이EV는 가격이 합리적이라면 최근 고전하는 전기차 시장에서도 충분히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 대표적 사례다.기아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레이EV는 6225대가 팔렸다.전체 레이 판매량(2만5284대)의 25%에 달해 국내 판매된 레이 4대 중 1대꼴은 전기차다.

업계 관계자는 더 넓어진 실내 공간 등 기존 내연기관 모델 대비 개선된 점이 많아 보인다"라며 "캐스퍼는 침체된 경차 시장을 다시 일으켰던 상징적 모델이었다.가격이 매력적으로 책정된다면 레이EV만큼 인기를 끌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로또 재방송

:● 박성민>1당을 다툴 거라고 봅니다.

로또 재방송,전유진은 무대 울렁증 등으로 인해 ‘미스트롯2’에서 중도 탈락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