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미스터로또 45회
첨단기업 뒷받침할 그린인재 육성 목표
지방시대위,7월 말 시범지역 지정 예정
명현관군수 “인구유입 위해 반드시 필요”
10일 해남군에 따르면 최근 전남도와 도 교육청 및 지역교육지원청,교육관련 공공기관,미스터로또 45회연구기관 등과 함께 전남형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지정을 위한 지역협력체 구성 업무협약을 갖고 교육특구 지정을 위해 적극 협력키로 했다.
교육발전특구는 수도권과 비수도권 사이의 교육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지자체와 교육청,미스터로또 45회대학,미스터로또 45회기업,미스터로또 45회공공기관 등이 협력해 지역발전을 위한 교육혁신과 지역인재 양성,미스터로또 45회정주에 대한 종합지원 체계를 구축하는 사업이다.
교육부 주관의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지정은 지방시대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쳐 오는 7월말 결정된다.
군은 해남으로 돌아오는 그린인재 육성 프로젝트를 주제로 ▲지역공동체와 함께하는 고품질 늘봄 돌봄체계 구축 ▲교육과정 혁신으로 공교육 신뢰도 향상 ▲지역수요 맞춤형 인재양성체계 구축 ▲청년정주도시 그린일자리 창출 등 전략을 중심으로 시범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군은 특구운영을 통해 초중 과정에서부터 그린인재로서의 글로벌 스마트 교육을 생활화 하는 한편 지역고교에는 그린인재 창의융합과정 운영과 고교 특성화 교육과정 운영,대학전형 확대와 계약학과 운영 등 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의 일자리로 이어지는 플랫폼 구축을 구상하고 있다.
명 군수는“해남군 솔라시도기업도시에는 3000억원 규모의 첨단전략사업을 추진중이며,미스터로또 45회특히 기회발전특구 지정으로 그린인재의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이번 교육발전특구 지정은 일자리와 교육이라는 농어촌 지역의 가장 큰 과제를 해결할 수 있는 인구 유입 방안으로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미스터로또 45회
:<사진 로이터>예멘 후티 반군이 아덴만에서 미국 국적 유조선에 미사일 공격을 시도했다고 미 중부군사령부가 밝혔다.
미스터로또 45회,복지부의 기간 연장에도 전공의들은 계속해서 ‘묵묵부답’인 상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