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더뉴세인츠
NO.2: 더뉴세인츠 fc
기업당 최대 2년간 6억 원 지원
"표준 데이터 기반 AI·디지털트윈 구축으로 중소중견 자율 제조 선도"
중소벤처기업부 경남중소벤처기업청은 중소기업의 제조혁신을 지원하는 '자율형공장 구축 지원사업'에 경남지역 5개 사가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경남중기청에 따르면 '자율형공장 구축 지원사업'은 공장 내 발생하는 데이터 정보를 표준화하고 표준 데이터를 기반으로 AI와 디지털트윈을 구축해 작업자의 개입을 최소화하는 자율제조 선도사업이다.요건검토와 서면평가,더뉴세인츠현장평가 등을 거쳐 경남지역 5개 사(전국 20개 사)가 선정됐으며 선정기업에는 최대 2년 간 6억 원을 지원한다.선정된 기업은 ㈜코렌스,더뉴세인츠㈜대한오토텍,더뉴세인츠삼천산업㈜,더뉴세인츠㈜씨티엔에스,한텍이다.
선정기업들은 AI 학습과 디지털트윈 구축의 기초가 되는 데이터를 국제표준(AAS,더뉴세인츠IEC 63278-1) 기반으로 표준화해 현장의 공정·장비와 가상공간의 디지털트윈을 원활하게 연결하고 이를 통해 생산 과정을 실시간으로 확인·제어함은 물론 가상 시뮬레이션을 통한 사전예측까지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손한국 경남중기청장은 "자율형공장 구축 지원사업에 선정된 기업들이 중소·중견기업 제조혁신의 성공적인 선도모델이 되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더뉴세인츠 fc
:/사진=로이터 태평양전쟁 A급 전범이 합사된 야스쿠니신사(靖神社)의 돌기둥에서 낙서가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더뉴세인츠,이어 "저번에는 환불을 받으려는 사람이 저인 줄 알고, 알아서 환불을 해주기도 했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