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2016 오버워치 월드컵
기업의 사회·경제적 가치 동시 창출 아이디어 공모전
총 1000만원 상당 우수 아이디어 선정
우수팀들에게는 총 1000만원 가량의 상금이 수여되며,2016 오버워치 월드컵상위 2개 팀에는 최대 500만원씩을 별도로 지원해 아이디어를 실제 사업으로 구현해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500명이 넘는 지원자 중 최종 선발된 61명,2016 오버워치 월드컵총 12개 팀은 지난달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약 3주 동안 프로젝트를 진행했다‘현대모비스의 사업부문과 연계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함과 동시에 경제적 이익을 추구하는 아이디어 제안’을 주제로 사회공헌 프로그램,2016 오버워치 월드컵제품,2016 오버워치 월드컵서비스,2016 오버워치 월드컵기술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탐색이 진행됐다.
지난 13일 서울 강남구 보코서울에서 열린 본선에는 각 참가팀들이 자신들의 프로젝트를 발표하는 순서로 진행됐다.그동안 준비한 기획안을 토대로 치열한 질의응답도 펼쳤다.이후 심사위원과 멘토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최종 평가와 시상이 이뤄졌다.
참가자들은‘모빌리티 솔루션 프로바이더’라는 현대모비스의 지향점에 발맞춰 색다른 CSV 제안을 쏟아냈다.기술력과 경제성은 물론 사회적 효과와 경제적 효용성까지 치열하게 따져 각자의 청사진을 구체화했다.
최종 심사 결과 차량 침수 시 감지센서를 활용해 위치를 공유하고 탑승자가 탈출할 수 있도록 돕는 시스템을 제안한 팀이 대상을 받았다.그 밖에 버스정류장 주변에 LED와 QR코드로 보행자의 야간 시인성을 높이는 기술 등이 우수상을 받았다.
2016 오버워치 월드컵
:기대수명이나 영아사망률과 같은 대부분의 보건 의료지표도 OECD 최상위권이다.
2016 오버워치 월드컵,[TD포토+] 오스틴 버틀러 '한국 팬심 싹쓸이하는 슈트핏'뉴스 기사[티브이데일리 안성후 기자] 영화 ‘듄: 파트2’(감독 드니 빌뇌브) 내한 레드카펫 행사가 22일 오후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에서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