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9월 24일 야구 경기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KBS 대구][앵커]
대구시가 오늘부터 동대구역 광장을 박정희광장으로 부르기로 하고,2015년 9월 24일 야구 경기표지판 제막식을 열었는데요.
시민사회 단체와 야당은 홍준표 시장의 대권가도를 위한 반역사적인 행위라고 반발했습니다.
류재현 기자입니다.
[리포트]
흰 천을 걷어내자 폭 0.8m,2015년 9월 24일 야구 경기높이 5m 크기의 표지판이 드러납니다.
박정희 전 대통령의 친필 서체로 새겨진 '박정희광장'.
홍준표 대구시장은 동대구역 광장을 '박정희광장'으로 명명한다고 밝혔습니다.
[홍준표/대구시장 : "박정희 대통령의 산업화 정신을 기리기 위해서 대구의 관문인 동대구역 광장을 박정희 광장으로 명명하고 그 의미를 되새기고자."]
박 전 대통령 기념사업을 지지하는 시민들은 즉각 환영했습니다.
[김오영/대구시 동구새마을회 회장 : "못 살던 보릿고개 시절을 잘 먹고 잘 살 수 있도록 해준 게 박정희 전 대통령님의 새마을운동으로부터 시작됐기 때문에."]
["홍준표 시장 규탄한다!"]
반면 5개 야당과 시민단체들은 박 전 대통령이 친일과 독재의 상징이라며 광복절 직전 제막식을 연 것은 반역사적인 행위라고 반발했습니다.
[남춘미/범시민운동본부 공동대표 : "박정희의 이름을 동대구역 광장의 이름으로 명명하는 표지판 제막식을 개최하는 것은 극우 세력에게 충성하여 다시 한번 대권 후보 자리를 넘보는 전략인가."]
광장 명칭 변경 과정에서 여론 수렴 등을 제대로 거치지 않았다는 지적도 나왔습니다.
대구시는 내년까지 동대구역 광장과 대구대표도서관에 박정희 전 대통령 동상을 설치할 예정이어서 논란은 더 커질 전망입니다.
KBS 뉴스 류재현입니다.
촬영기자:김석현
2015년 9월 24일 야구 경기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2015년 9월 24일 야구 경기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질문 3-1> 민주당은 바이든 대통령이 사실상 단독 후보로 입지를 굳혔고, 트럼프 역시 워싱턴을 제외한 모든 지역 경선에서 압승한 상황이다 보니, 이번 16개 지역 경선에서도 대승이 점쳐지고 있는데요.
2015년 9월 24일 야구 경기,마음AI는 배리어프리 키오스크가 지난달 31일 국가통합인증마크인 'KC마크'를 받았다며 22일 이같이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