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로스트저지먼트 카지노 공략

2010 남아공 월드컵 조별리그

2010 남아공 월드컵 조별리그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오늘 오전 경기도 화성의 한 리튬전지 제조공장에서 불이 났습니다.

이 불로 30여명의 사상자가 발생했습니다.

화재 현장에서 소방당국의 브리핑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현장 가보시죠.

[김동연 / 경기지사]

제가 오전에 왔을 때만 해도 그 안전 문제 때문에 소방대원이 현장에 들어가는 것이 위험한 상황이었습니다.

1시간 정도 제가 머물면서 화재 진압되는 걸 봤고 그리고 우리 소방대원들이 진입하는 모습까지 확인을 했습니다.

안타까운 일이 아닐 수가 없습니다.

다시 오전에 이어서 지금 다시 재차 방문을 했고 경기도가 그동안 했던 일과 또 앞으로 할 일에 대해서 브리핑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먼저 브리핑을 드리고 우리 조선호 본부장께서 좀 구체적인 현장 상황에 대해서도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불의의 사고로 희생되신 희생자분들의 명복을 빕니다.

경기도는 오늘 오전 10시 31분경 발생한 화성시 공장 화재 관련 11시 30분 도지사를 본부장으로 하는 경기도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설치해 사고 수습과 후속 대책을 마련 중에 있습니다.

12시 33분 본부장인 제가 가장 먼저 현장에 방문해 상황을 점검했고 17시 재난안전대책본부 상황 대책 회의를 열어서 긴급 대책을 수립했습니다.

재난안전대책본부 대책 회의를 통해 마련된 향후 대응 계획에 대해서 오늘 현재의 저희 입장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첫째 사망자와 유가족 대책입니다.

통합지원센터를 화성시청 내에 설치하고 24시간 운영하여 유가족과 부상자 지원에 빈틈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사상자 안치 및 입원시설에 도직원을 일대일로 매칭해서 사망자와 유가족에 대한 법률과 보험 상담 등 지원 절차가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둘째 부상자 대책입니다.

부상자에 대한 생활안정지원과 재난 현장의 피해 수습 복구에도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셋째 외국인 근로자 대책입니다.

지금까지 사망자 22명 중 외국인 희생자가 20명인 것으로 파악됩니다.

외국인 희생자에 대한 장례절차는 유족의 뜻에 따라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외국인 유가족들에게도 전담 지원을 배치하여 필요하다면 항공료와 체류비,2010 남아공 월드컵 조별리그통역 서비스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지원하도록 하겠습니다.

넷째 사고 수습과 병행해서 원인 규명과 재발 방지 대책 수립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경기도의 유해 화학물질 사업장은 5,934곳이며 리튬 관련 사업장은 86개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이런 업체를 포함해서 도내 에너지,2010 남아공 월드컵 조별리그반도체 등 첨단 산업과 리튬 배터리 사업장의 문제점을 정밀 점검하고 이와 같은 일이 다시 생기지 않도록 재발방지대책을 세우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불의의 사고로 희생되신 분들의 명복을 빌면서 유족 지원과 부상자들의 빠른 회복을 위해서 경기도와 끝까지 함께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어서 우리 조선호 본부장의 구체적인 이곳 화재 상황과 지금까지의 진행에 대해서 브리핑을 듣도록 하겠습니다.

[조선호 / 경기도소방재난본부장]

소방재난본부장 조선호입니다.

먼저 우선 그 이번 사고로 희생되신 분들의 명복을 빌겠습니다.

그럼 화재 상황에 대해서 개략적으로 브리핑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곳은 화성시 서신면에 있는 전곡산단입니다.

전곡산단의 공장으로 주로 1차 전지를 제조해서 판매하는 그런 공장 사업장이 되겠습니다.

오늘 화재 발생 신고는 10시 31분에 됐고 화재는 저희가 CCTV를 확인해 보니까 10시 30분경 그래서 화재 신고는 빨리 이루어진 편이었습니다.

그리고 원인은 현재 조사 중인데 그 화재가 난 부분에 대해 작업 내용이 그 배터리를 패킹하는 곳이기 때문에 그 작업 중에 어떤 그 이상의 원인에 의해서 발화가 되지 않았을까 보고 그 원인에 대해서는 그 실종자까지 마지막까지 다 찾는 이후에 소방경찰 등 관계 기관 합동으로 정밀 감식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그 화재현장에서 발화가 된 원인을 저희가 영상을 통해서 이렇게 봤더니 처음에는 그 배터리 부분에서 작은 흰 연기가 튀어 오르기 시작했고 그 흰 연기가 급격하게 발화해서 그 작업실을 공간 전체를 뒤덮는 데 약 15초밖에 안 걸렸습니다.

그런 상황에서 작업자들은 처음에는 조금 당황하는 듯 하다가 소화기를 가지고 와서 끄는 작업까지 소화 작업까지 하긴 했는데 그게 리튬이다 보니까 아마도 작동이 그러니까 소화 능력이 잘 없었던 거 같습니다.

그런 와중에 그 연기가 많이 발생하니까 놀래서 대피를 한 게 여기 도면을 보시면 이 부분에서 2층 출입구 앞에 부분에서 처음에 발화가 됐는데 대피를 이쪽으로 했으면 지금 생각으로는 인명피해가 좀 많이 줄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데 이분들이 놀래서 이쪽 안쪽으로 대피를 했습니다.

안쪽으로 대피를 하다 보니까 이쪽은 다 막혀있습니다.

그래서 대피하려면 이쪽 출입문을 나와서 이쪽 비상구로 내려가든가 이쪽으로 나와서 이쪽으로 가시든가 해야 되는데 다 안쪽으로 들어갔기 때문에 짧은 시간에 유독성 연기를 흡입하시고 그게 한두 번만 마셔도 금방 질식되고 의식을 잃거든요.

그러면서 이제 불이 커지면서 피해를 보신 걸로 지금 추정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 인명피해는 현재까지 사망 22명 확인돼서 이분들은 현재 인근 5개 장례식장 하고 병원에 분산 안치했습니다.

그리고 중상자는 두 분이 화상을 입으셨고 부상자 여섯 명은 병원에 안 가셔도 될 정도로 가벼운 연기흡입 환자들입니다.

그리고 이제 마지막이지만 한 분이 남아있는데 실종 한 분입니다.

이분이 오후까지 오후 한 3시 넘어서까지도 그 핸드폰 위치 추적이 잡히질 않아서 이분이 여기 작업을 온 분으로는 확인이 됐는데 딴데로 가신 건지 아니면 작업을 우리가 찾지 못하는 건지 그래서 했는데 다섯 시쯤 돼서 핸드폰 위치 값이 여기 나왔습니다.

나와서 여기에 계신 걸로 현재 추정을 하고 지금 정밀 계속 수색을 지금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분에 대한 수색 작업은 그러니까 가능한 조명까지 동원을 해서 가능한 한 늦게까지라도 하고 만약에 대원들 안전이라든가 이를 감안할 때 내일 아침부터 하는 게 좋다고 판단되면 내일 아침에 재개할 계획입니다.

그리고 한 가지 이제 인명 피해가 많았던 이유는 아까 이렇게 대피가 방향이 잘못된 것도 있는데 이분들이 외국인 근로자가 많습니다.

외국인 근로자가 실종자 포함해서 23분의 사망 실종자 중에 외국인이 21분입니다.

21분이고 또 이분들이 정규직 직원이 아니고 용역회사에서 필요할 때 파견을 받아서 쓰는 일용직인 분들이 대부분이고 그러다 보니까 공장 내부 구조라든가 이런게 좀 익숙지 않았던 점도 인명 피해가 늘어나는 그런 좀 요인이 되지 않았는가 이렇게 보고 있습니다.

혹시 사고 상황에 대해서 궁금하신 점이 있으면 몇 가지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외국인입니다.

적치물 그런 건 없었던 것 같습니다.

지금 현재 좀 무너진 게 많아서 그것까지는 확인했는데 뭐 그 정도는 아닌 것 같습니다.

예,2010 남아공 월드컵 조별리그사망자가 주로 발견된 곳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2010 남아공 월드컵 조별리그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2010 남아공 월드컵 조별리그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이들은 "금속 노동자들은 예정된 목적지까지 가야 한다며 앞으로 나아갔다.

2010 남아공 월드컵 조별리그,무엇보다도 그런 사실이 있었다는 사정을 주거권자에게 통보를 해줘야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