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 월드컵 응원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대한의사협회가 오는 18일 전면 휴진하고 총궐기대회를 개최합니다.
의협은 오늘(9일) 오후 의협 회관에서 의대 교수와 봉직의,개원의 등이 참여하는 전국의사대표자회의를 열고 대정부 투쟁에 관한 전체 회원 투표 결과를 공개한 뒤 이같이 밝혔습니다.
임현택 의협 회장은 이날 투쟁 선포문에서 "정부의 무책임한 의료 농단,해운대 월드컵 응원교육 농단에 맞서 대한민국 의료를 살려내기 위해 우리 모두 분연히 일어날 것"이라며 "범의료계 투쟁 특별위원회를 구성해 모든 수단과 방법을 총동원해 총력 투쟁을 전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6월 18일 전면 휴진을 통해 전국 의사 14만 회원은 물론,의대생과 학부모 등 전 국민이 참여하는 총궐기대회를 개최하겠다"며 "총궐기대회는 대한민국 의료를 살리기 위한 강력한 투쟁의 시발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의협은 지난 4∼7일 전체 회원을 대상으로 집단행동에 관한 찬반 설문을 진행한 결과,대정부 투쟁에 대해 압도적인 지지를 확인했다고 밝혔습니다.
총유권자 수 11만 1천861명 중 7만 800명이 투표에 참여해 63.3%의 투표율을 보였습니다.
최안나 의협 대변인은 "그동안 투쟁에 대해서 참여 의사를 물은 것 중 가장 압도적인 결과"라며 "의협을 중심으로 행동하면서 이제 사태를 조속히 해결해야 한다는 것"이라고 의미를 부여했습니다.
의협은 투표에서 '정부의 의료 농단,교육 농단을 저지하기 위한 의협의 강경한 투쟁을 지지하십니까',해운대 월드컵 응원'의협이 6월 중 계획한 휴진을 포함하는 단체 행동에 참여하시겠습니까' 등 2가지를 물었습니다.
그 결과 강력한 투쟁을 지지하겠느냐는 첫 번째 질문에는 90.6%가 찬성했고,휴진을 포함한 단체행동에 참여하겠느냐는 질문에는 73.5%가 찬성했습니다.
(촬영기자 : 박찬걸)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4444
▷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채널 추가
▷ 네이버,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해운대 월드컵 응원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해운대 월드컵 응원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국민의힘 의원들은 또 "민생을 해결할 입법을 선도하겠다"고 결의하면서, 처음 당론으로 추진할 5대 분야 법안도 함께 발표했습니다.
해운대 월드컵 응원,황철훈 지부장은 "(사측의 입장에서) 가장 좋은 건 인원 정리가 되는 것"이라며 "새로 분할된 회사를 매각하면 남는 회사는 구조조정·정리해고를 할 필요 없이 자동으로 사람이 줄어드는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