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모 월드컵 게임하기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
미래에셋증권이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를 통해 퇴직연금 시장의 절대 강자임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는 수년간의 연구 끝에 개발된 미래에셋증권의 투자 철학을 반영한 글로벌 자산배분 모델로 △성장형 △성장추구형 △위험중립형 △안정추구형 △안정형 등 다섯 가지 투자 유형의 포트폴리오를 제시한다.각 유형은 동일 유형이라도 고객별 가입 시점,매매 내역,계좌 잔액 현황에 따라 고객에게 다른 포트폴리오가 적용돼 맞춤화된 자산 관리가 가능하다.
미래에셋증권은 AI를 결합한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를 선보였고,퇴직연금 시장에 혁신적인 새바람을 불어넣었다.반응은 성공적이었다.미래에셋증권은 지난 5월 31일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 가입 계좌가 2만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이는 서비스 출시 후 1년3개월 만에 약 1조4000억원(2만계좌)의 적립금을 모았다.
성공 요인은 크게 두 가지다.첫째,간편성이다.고객은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 앱(M-STOCK)을 통해 자신의 투자 포트폴리오를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으며,복잡한 절차 없이 몇 번의 클릭만으로 투자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다.
둘째,테크모 월드컵 게임하기인공지능(AI)이 고객에게 일대일 커스터마이즈(customize)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이다.미래에셋증권 로보어드바이저는 40일(영업일 기준) 주기 정기 알림 서비스뿐만 아니라,특정 고객에게 리밸런싱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비정기 알림 서비스를 보낸다.고객의 투자 상황,테크모 월드컵 게임하기계좌 상황에 맞는 꾸준한 일대일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미래에셋증권의 연금 인프라는 업계에서도 손꼽힌다.로보어드바이저 외에도 개인연금 랩어카운트,MP구독 서비스를 제공한다.해당 서비스는 미래에셋증권의 우수한 글로벌 네트워크와 연금자산관리 역량을 바탕으로 글로벌 자산배분 전략을 실행해 꾸준한 장기 성과를 추구한다.특히 개인연금 랩어카운트의 경우 2022년 말 약 17억5000만원이던 잔액이 2024년 5월 말 기준 1600억원을 돌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