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또복권 실수령액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해수부·문체부‘크루즈 관광 활성화 방안’발표정부가 2027년까지 방한 크루즈 관광객 연 100만명을 유치하고 관광객 소비지출을 연 2800억원까지 끌어올린다.
해양수산부는 17일 문화체육부와 함께 이같은 내용의 '크루즈 관광 활성화' 방안을 발표했다.문체부와 해수부는 지난 4월 전략적 인사교류에 따른 협업 과제로 크루즈 관광 활성화를 선정했다.
두 부처는 먼저 내년까지 새만금 신항 크루즈 부두를 개장하고,묵호항 국제여객터미널 착공 해 신규 항만 기반 시설을 확충한다.전국 무역항의 크루즈 기항 여건을 조사해 3개소의 연안 크루즈와 익스페디션 크루즈 기항지 개발을 추진한다.익스페디션 크루즈는 2만t(톤) 이하 소형 크루즈선을 활용해 관광객에게 특색 있는 지역 콘텐츠 등 차별화된 체험을 제공하는 고가 크루즈 상품을 말한다.
관광객을 전략적으로 지역에 유치하기 위해 7대 기항지별 특색을 담은 테마 브랜드도 구축한다.인천광역시는 '공항 연계 플라이 앤 크루즈 모항도시',속초시는 '세계적인 명산 트레킹의 도시',롯또복권 실수령액포항시는‘분단의 흔적과 어촌마을’등으로 7대 기항지 브랜드를 육성하는 식이다.
외래 관광객을 대상으로 특화 관광콘텐츠를 개발해 상품화하고 관광벤처 지원,롯또복권 실수령액수용 태세 개선 등 종합 지원방안도 마련한다.여행 플랫폼 등 유관 업계와 협업해 국내 모항·준모항 상품(플라이 앤 크루즈)을 선제적으로 육성한다.플라이 앤 크루즈는 공항으로 입국해 2박 3일 이상 국내관광 후 출항(모항)하거나 국내 기항지에서 승선해 일부만 여행에 참가하는 크루즈를 이용하는 상품이다.
크루즈선 유치를 위한 항만 인센티브를 강화하고 지역 특산물 크루즈 선용품 공급을 위한 비즈니스 미팅도 지원한다.가이드,롯또복권 실수령액승무원 등 크루즈 전문인력을 양성해 산업 역량도 강화한다.정부와 기항지 관계기관,롯또복권 실수령액업계 간 협업체계를 공고히 하고 세관·출입국·검역·보안 등 관련 부처들과의 협력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송명달 해수부 차관은 "해수부는 유관 기관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기반 시설 구축,롯또복권 실수령액제도 개선,롯또복권 실수령액기항지 홍보활동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크루즈선 기항과 관광객 증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