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월드컵 피구

네투|【미들노츠】

NO.1: 네투

NO.2: 네투 무라라

NO.3: 네투 이적료

NO.4: 네투 인벤

NO.5: 네투 피파

NO.6: 네투 토트넘

NO.7: 네투 바르샤 등번호

NO.8: 네투 주급

NO.9: 네투 부상

NO.10: spxn

한수원과 협약…국내 제1호 신재생에너지 집적화단지
2만 2000가구 전력량 공급…소나무 3만3000그루 식재 효과

왼쪽부터 한국수자원공사 이형석 태양광사업부장,강준호 탄소중립기획부장,송현승 기후탄소사업처장,오은정 환경에너지본부장,한국수력원자력(주) 윤상조 그린사업본부장,강영철 재생에너지처장,김윤중 사업건설부장,박문수
왼쪽부터 한국수자원공사 이형석 태양광사업부장,강준호 탄소중립기획부장,송현승 기후탄소사업처장,오은정 환경에너지본부장,한국수력원자력(주) 윤상조 그린사업본부장,강영철 재생에너지처장,네투김윤중 사업건설부장,박문수 사업건설차장.(한국수자원공사 제공)/뉴스1

(대전ㆍ충남=뉴스1) 박찬수 기자 = 한국수자원공사가 11일 대전 본사에서 한국수력원자력㈜과 경북 안동시 임하댐에 47.2㎿ 규모 수상태양광발전소를 건설하기 위한 주주 간 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사업 운영을 위한 특수목적법인(SPC)을 설립하고 각자 자본금 74억7000만 원(한국수자원공사),71억7000만 원(한국수력원자력)을 출자해 공사 착공과 총사업비 조달을 위한 프로젝트 금융(PF) 등 후속 절차를 이행할 예정이다.

이후 안동시 임하면과 임동면 등 사업구역 인근 지역사회에 이익 환원을 위한 마을법인 구성,건설 공정 관리,SPC 운영 등 사업 관리를 위한 업무를 분담할 계획이다.

총 732억 원을 투입,네투올해 12월 구축될 계획인 임하댐 수상태양광사업은 지난 2021년 12월 국내 제1호 신·재생에너지 집적화단지 사업으로 지정돼 해당 지자체는 신재생에너지공급인증서(REC) 추가 부여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신·재생에너지 집적화단지는‘신에너지 및 재생에너지 개발·이용·보급 촉진법’제27조에 따라 40㎿ 이상의 환경친화적 신재생에너지 발전시설을 설치·운영하기 위한 구역을 말한다.

향후 한국수자원공사는 다목적댐에 구축하는 수상태양광설비 중 최대규모인 연평균 6만1563㎿h의 발전량을 통해 안동시 일대 약 2만 2000 가구의 연간 전력 사용량을 충당할 계획이다.이는 소나무 3만 3000여 그루를 식재하는 것과 같은 연간 약 2만 8000 톤의 탄소배출 절감량이며,네투이를 통해 국가 온실가스 감축목표(NDC) 등 탄소중립에 적극 기여할 전망이다.

장병훈 한국수자원공사 수자원환경부문장은 “이번 사업은 안동시 등 지자체와 함께 추진하는 신·재생에너지 집적화단지 1호 사업이라는 점에서 그 중요성을 더한다”며 “이를 바탕으로 지역사회와 이익을 공유하며 함께 성장해 나가는 지속가능한 상생협력과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성공적인 사례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네투

:일례로 캐시 우드의 아크 벤처펀드가 일론 머스크의 AI 스타트업인, xAI의 지분 2%를 매입했습니다.

네투,CRMA는 '유럽판 IRA'로 불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