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챔피언스리그 맨시티
NO.2: 챔피언스리그 맨시티 레알
NO.3: 챔피언스리그 맨시티 평점
NO.4: 챔피언스리그 맨시티 우승
NO.5: 챔피언스리그 맨시티 라인업
NO.6: 챔피언스리그 맨시티 경기
NO.7: 챔피언스리그 맨시티 일정
NO.8: 토트넘 맨시티 챔피언스리그
NO.9: 맨시티 챔피언스리그 우승 횟수
NO.10: 맨시티 챔피언스리그 순위
중국 국가항천국 샘플 전달식서 공개…지난 4일 창어 6호가 확보
보도에 따르면 중국 국가항천국은 베이징에서 개최한 창어 6호의 달 뒷면 토양 샘플 전달식에서 이 같은 샘플 무게를 공개했다.
해당 샘플은 실험실로 운송한 뒤 연구원들이 보존·처리를 거쳐 연구에 활용될 예정이다.이는 창어 6호 관련 임무가 프로젝트 실시 단계에서 새로운 과학연구 단계로 공식 전환됐음을 의미한다고 통신은 전했다.
전날 국무원 신문판공실이 개최한 기자회견에서 이번 임무의 수석 설계자인 후하오는 창어 6호가 앞서 달 앞면 토양을 채취한 창어 5호와 마찬가지로 약 2㎏의 샘플을 확보하는 것이 목표였다는 점을 밝혔다고 글로벌타임스가 보도했다.
중국은 또 달 토양 샘플 연구에 세계 과학자들의 합류를 환영한다는 점을 밝히면서도 미국에 대해서는 협력이 어렵다는 입장을 내비쳤다.이번 창어 6호 프로젝트에는 유럽우주국(ESA),챔피언스리그 맨시티프랑스,챔피언스리그 맨시티이탈리아,챔피언스리그 맨시티파키스탄 등의 과학자들이 협력했다.
앞서 2020년 12월 창어 5호가 달 앞면에서 채취한 토양 샘플의 무게는 1731g이었다.국가항천국은 이 가운데 77.7g의 샘플을 40개 연구기관 114개 연구팀에 배포해 연구했다.이를 통해 중국과 해외 학술지에 70여건의 연구 결과를 게재했다.
특히 창어 5호의 샘플에서는 순수한 탄소의 한 형태인 그래핀이 발견되기도 했다고 매체들은 전했다.탄소의 존재는 달이 지구와 다른 작은 행성의 충돌로 형성됐다는 일반적인 가설이 맞지 않을 수 있다는 점을 시사한다는 관측도 제기됐다.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지난 26일 "최초로 달 토양 샘플의 미세 구조와 구성을 조사해 천연 그래핀의 존재를 확인한 것"이라며 "천연 그래핀에 대한 더 심도깊은 조사는 달의 지질학적 진화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할 것"이라고 중국 연구팀을 인용해 보도했다.
맨시티 챔피언스리그 우승 횟수
:허은아 의원이 한 라디오 토론에 나와서 어떤 표현을 한 적이 있냐면 국민의힘 의원 10여 명이 합류 의사를 타진했었고 영남 중진도 포함돼 있다고 말한 적이 있었었거든요.
챔피언스리그 맨시티,이낙연 "신당 통합 좌초…그들이 나를 지우려고 기획"뉴스 기사개혁신당과 합당 11일만에 철회…“새미래로 돌아간다”“민주당 대신할 ‘진짜 민주당’ 세울 것”개혁신당 이낙연 공동대표가 개혁신당과 통합 선언 11일 만인 20일 합당 철회를 선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