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한화이글스 투수명단
알테오젠은 자사의 재조합 히알루로니다제 단독제품 테르가제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시판허가를 받았다고 8일 밝혔다.
테르가제는 알테오젠의 하이브로자임 기술을 사용해 만든 재조합 히알루로니다제(ALT-B4)를 단독으로 사용하는 제품이다.현재 약 1조원의 시장으로 추산되는 히알루로니다제 단독 제품 시장은 정형외과,신경외과,한화이글스 투수명단마취과,재활의학과 등 다양한 분야에서 통증이나 부종의 관리 혹은 약물 흡수를 빠르게 하는데 사용되고 있다.
기존 시판 중인 히알루로니다제들은 소나 양 등 동물의 정소에서 추출해 생산하는 동물유래 제품이다.이 때문에 제품 품질,인체와 다른 이종 단백질의 투여로 알러지 부작용 등 우려가 있었다.테르가제는 안전성 우려를 줄이고,항-약물 항체(ADA)가 발생하지 않아 반복적인 시술이 가능하다는 것을 증명했다.
회사는 테르가제가 가진 품질적 우위가 현재 형성된 시장을 빠르게 바꿀 수 있는 저력이 될 것이라 판단하고 있다.또 기존의 동물유래 히알루로니다제 제품을 사용할 경우 부작용이 우려돼 진입하지 못한 다양한 치료제 시장의 개발도 가능해 게임 체인저가 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
박순재 알테오젠 대표는 “당사의 첫 시판제품인 테르가제의 마케팅,한화이글스 투수명단영업은,바이오 신약의 연구 개발 위주로 회사의 정체성을 유지,발전해 왔던 알테오젠이 지향하는 문화와는 매우 다른 분야”라며 “알테오젠의 전문성과 정체성을 유지하고,더 효율적인 실적 달성을 위해 이 분야에 전문성이 있는 자회사인 알테오젠 헬스케어를 통해서 테르가제 비즈니스를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알테오젠 헬스케어의 테르가제 비즈니스 총괄임원인 고진국 부사장은 “시판허가 후 필요한 양산 과정을 거쳐 연내 시판에 착수하며,한화이글스 투수명단영업,마케팅 인력을 영입해 본격적인 영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이어 “효과적인 시장 진출을 위해 종합병원을 중심으로는 알테오젠 헬스케어가 직접 영업을 담당하고,그 밖의 의원 및 준종합병원 등을 대상으로는 영업력을 갖춘 제약사와 코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알테오젠과 알테오젠 헬스케어는 각국마다 상이한 품목 분류 및 규제 방식,적응증을 고려해 유럽,미국,한화이글스 투수명단남미 등 주요 시장을 타깃으로 효과적인 해외 진출을 진행할 계획이다.
한화이글스 투수명단
:경찰은 같은 날 오후 7시 40분께 행인의 신고를 받고 수사에 착수, 폐쇄회로(CC)TV 영상을 분석해 이튿날인 이날 오전 A군을 검거했다.
한화이글스 투수명단, 용인시는 푸바오를 '특례명예시민'으로 공식 인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