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적표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이 총장은 이날 오후 청문회 증인으로 채택된 입장을 묻는 말에 “국민께서 이러한 처사가 정당하지 못하다는 것을 잘 알고 계시리라 믿고,성적표이에 대해서는 역사가 평가하리라고 생각한다”면서 이같이 답했다.더불어민주당 등 야당은 같은 날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를 열고 오는 26일로 예정인 대통령 탄핵청원 청문회에 이 총장을 증인으로 추가 채택했다.이 자리에서 김건희 여사의 명품백 수수 및 주가조작 의혹 등에 대한 수사 부실 논란 등을 추궁할 것으로 보인다.
이 총장은 김 여사 수사와 관련해선 원론적인 입장만 반복했다.그는 김 여사 소환 필요성에 대해 “중앙지검 수사팀에서 철저하게 수사하고 있고 다른 어떠한 고려도 하지 않고 원칙대로 절차를 지켜서 수사할 것이라고 보고 받았고,성적표그렇게 믿고 있다”고 했다‘(김 여사의) 명품 가방을 제출하라는 내용의 공문을 대통령실에 보낸 것인가’라는 물음에는 “수사팀에서 자율성을 갖고 수사하되 다른 고려하지 않고 원칙대로 수사하고 처리할 것이다.확신한다”고 말했다.
이 총장은 청문회 참석 여부에 대해서는 “어떤 것이 옳고,성적표또 정의에 부합하는지 생각해볼 것”이라며 즉답을 피했다.또 이 총장은 오는 9월 퇴임한 이후 탄핵 대상이 된 검사들에 대해 무료 변론에 나설 것이라고 말한 사실이 전해졌다.이 총장은 이와 관련해 “검사 탄핵은 검찰총장의 탄핵과 다름 없고 검찰 전체에 대한 탄핵”이라며 “퇴임 이후에 대해서는 지금 말하는 게 부적절하지만,성적표언제 어떤 자리에 있던 무엇이 옳고 그른지 정확하게 결론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