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gm 뽀삐 인성
[디지털데일리 권하영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은 경기 서북부 의료 서비스 개선을 위해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에‘인공지능(AI) 기반 응급 의료 네트워크 통합 시스템’을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오픈식에서는 AI 응급서비스,gm 뽀삐 인성AI 의료솔루션,클라우드 병원 정보 시스템을 실제 인근 병원 응급실과 연계하는 시연이 진행되며,gm 뽀삐 인성응급의료 센터와 AI 앰뷸런스 견학을 통해 AI 기반 응급의료 네트워크 서비스를 참관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된다.
AI 기반 응급의료 네트워크는 과기정통부와 NIPA가 지역간 의료 격차를 해소하고 의료의 질을 높이고자 2023년부터 추진하고 있는‘AI 기반 의료시스템 디지털 전환 지원’사업의 일환으로,주관기관인 국민건강보험공단 일산병원은 동 사업을 통해 경기 서북부 의료기관 이용이 미흡함을 고려해 일산병원과 경기도의료원 파주병원,포천병원,의정부병원을 연결하는 AI 기반 응급의료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AI 기반 응급의료 네트워크를 통해 응급 환자 전원 시 실시간 모니터링,gm 뽀삐 인성심뇌혈관 AI 의료솔루션을 활용한 응급 환자 영상 분석 및 예측,gm 뽀삐 인성병원 간 응급환자 의료데이터 공유 등을 통해 경기 서북부 3개 의료원을 연결하는 AI 핫라인을 구축했으며,gm 뽀삐 인성향후 각 솔루션을 연계해 치료의 골든타임을 확보함으로써 일산병원이 경기 서북부 지역의 AI 핫라인 통합 관제 센터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NIPA AI융합본부 문장원 본부장은 “AI 기반 응급의료 네트워크 시스템”을 통해 인근 병원과 협업하여 일산병원이 지역 의료 격차 해소를 위한 거점으로 활용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지역·공공의료기관에 대한 적극적 지원과 의료 서비스 향상 및 의료 질 제고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gm 뽀삐 인성
: 부산 북구 덕천동 부산 부민병원 응급실 현재 정부와 의사협회 간 힘겨루기 상황이 하루속히 정리돼 국민들이 안심하고 병원 진료를 받을 수 있기를 바랄뿐이다.
gm 뽀삐 인성,<디지털타임스DB>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은 30일 "보험업계가 혁신 추구보다는 출혈 경쟁에만 몰두하고 있다"며 "소비자 후생을 제고할 수 있는 '질적혁신', 신사업 발굴과 해외 진출 확대와 같은 '시장개척' 등의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주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