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미국 환율
NO.2: 미국 환율 한국
NO.3: 미국 환율 전망
NO.4: 미국 환율 원화
NO.5: 미국 환율 한국 원
NO.6: 미국 환율 한화
NO.7: 미국 환율 그래프
NO.8: 미국 환율 추이
NO.9: 미국 환율 캐나다 달러
NO.10: 미국 환율관찰대상국
광복절에 빛보는 항일 문서들
등 공개
1909년 경기 양주 일대에서 항일 의병 활동을 하다 전사한 의병장 유인순이 남긴 말이다.국가유산청이 광복절을 하루 앞둔 14일 공개한 <한말 의병 관련 문서>에서 원문이 처음 확인됐다.
올해 7월 복권기금을 활용해 일본에서 들여온 <한말 의병 관련 문서>는 의병 활동 기록과 서한 등을 엮은 문서다.13도 창의군에서 활동한 허위,미국 환율이강년 등이 작성한 문서 9건,미국 환율유중교와 최익현의 서신 4건 등으로 구성됐다.이번에 처음 원문으로 확인된 수록 문서 13건에는 의병 간 협조와 갈등의 양상 등 구체적인 내용이 기록됐다‘함께 국가를 구제하기로 회신하오니,미국 환율밤새워 군진을 이끌고 오시길 간절히 바람’등 편지 내용에서 당시의 긴박했던 상황을 짐작할 수 있다.허위와 이강년의 체포,미국 환율항일의병장 유인석의 시문집인 <의암집> 제작 현장 급습 등 일제의 탄압 과정도 자세히 기록돼 있다.
<한일관계사료집>은 1919년 대한민국 임시정부가 국제연맹에 독립을 요구하기 위해 편찬한 역사서다.지난 5월 재미동포 개인 소장자가 “국민이 함께 향유하길 바란다”며 아무 조건 없이 국외재단에 기증했다.<조현묘각운> 시판은 6월 개인사업가 김강원 씨의 기증으로 일본에서 돌아왔다.
독립운동가 송진우의 부친이자 담양학교 설립자인 송훈의 작품으로 후손이 번창하길 기원하는 시문이 적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