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디아라비아 챔피언스리그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앵커]
대구의 한 신축 아파트 주민들이 사기 분양을 당했다며,사우디아라비아 챔피언스리그시공사 측을 상대로 소송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아파트 단지 바로 옆에 영업 중인 모텔이 있는가 하면,사우디아라비아 챔피언스리그누수 등 각종 하자에도 제대로 된 대책을 내놓고 있지 않다며 분통을 터트리고 있습니다.
이지은 기자입니다.
[리포트]
지난 3월 입주가 시작된 대구의 한 아파트,거실 창문 전체가 모텔 건물에 가로막혀 있습니다.
ㄱ자 모양의 아파트 바로 옆에 모텔이 자리 잡고 있는 겁니다.
아파트와 모텔 간 거리는 불과 5미터.
아파트에서 도보 10걸음 내외 거리에 이렇게 모텔이 정상 영업하고 있습니다.
입주자들은 분양 계약 당시 바로 앞에 모텔이 있다는 이야기는 듣지 못했다며 분통을 터뜨립니다.
[아파트 입주예정자/음성변조 : "사전 점검 2월에 와이프랑 같이 왔다가 와이프는 울었어요.누가 대한민국에서 6억 가까이 주고.아이가 있다면 지금 치가 떨릴 정도로…."]
여기에 누수와 마감 불량 등 하자도 잇따라 발견됐습니다.
분양대행사 측은 하자는 시공사 측 자금난이 해결되는 대로 처리하겠다고 밝혔지만,모텔은 사유지여서 마땅한 대책이 없다는 입장입니다.
사전점검에서 발견된 하자의 보수기한을 정한 주택법 시행령 개정안이 다음 달 시행되지만,사우디아라비아 챔피언스리그이 아파트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입주자들은 소송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아파트 입주자협의회 부회장/음성변조 : "시공사나 시행사는 돈이 없다는 핑계로 대응을 안 하고 있고요.국토부는 민원을 넣으면 다 동구청으로 이관합니다.동구청도 크게 대응을 안 하고 있는."]
신축 아파트를 둘러싼 분쟁은 전국에서 연간 4천 건이 넘습니다.
입주민 피해 예방을 위한 실효성 있는 대책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KBS 뉴스 이지은입니다.
촬영기자:백재민/그래픽:인푸름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사우디아라비아 챔피언스리그4444
▷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사우디아라비아 챔피언스리그채널 추가
▷ 네이버,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사우디아라비아 챔피언스리그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사우디아라비아 챔피언스리그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이 대표와 대립각을 세웠던 박용진·송갑석 의원도 하위 20% 통보를 받았다.
사우디아라비아 챔피언스리그,김포공항 면제점 사업자, 이르면 6일 선정뉴스 기사김포국제공항 면세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