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로또 1등 이월

김갑용 홀덤

NO.1: 김갑용 홀덤

초소형부터 중·대형위성까지 One Site에서 시험·제작 가능 인프라 확보
위성 스타트업/중소기업,김갑용 홀덤대학교 등 KAI 우주센터 시험시설 활용 기회 제공
강구영 사장 "뉴스페이스 시대 맞아 우주사업 역량 강화 위한 투자 지속할 것

대형열진공챔버.KAI 제공
대형열진공챔버.KAI 제공
KAI(한국항공우주산업㈜)는 사천 본사 우주센터에 위성체 시험용 대형 열진공시설(Thermal Vacuum Chamber)을 구축했다고 1일 밝혔다.이는 그동안 항공우주연구원(KARI)에만 있던 대형 열진공챔버가 민간 기업에 설치된 첫 사례이며 이번에 완공된 시설은 지름 5.7m,김갑용 홀덤길이 6m 크기로 국내 두 번째로 큰 규모이다.
 
KAI에 따르면 이번 위성 시험용 대형 챔버 설치로 초소형 위성에서부터 정지궤도 기상위성 및 항법위성(KPS) 등 3.5~4톤급 대형위성까지 우주환경시험이 가능한 독보적인 우주사업 인프라를 보유하게 됐다.특히 초소형 SAR(Synthetic Aperture Radar)위성 대량생산을 위한 동시 시험 체계기반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대형 열진공 챔버는 오는 7월 초소형위성체계개발사업 SAR검증위성(K모델)의 궤도환경(고온·저온·진공) 시험을 시작으로 운영에 본격 착수한다.
 
KAI는 향후 전자파시험 시설을 추가 확보해 명실상부 설계부터 제작 및 환경시험에 이르는 위성개발 전체 프로세스를 One Site에서 할 수 있는 우주센터를 완비한다는 계획이다.이를 통해 국내 위성 소요확대와 위성 수출 등을 대응하기 위한 양산체계를 확보하고 개발 효율 향상과 저비용화를 기반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시킬 방침이다.
 
강구영 KAI 사장은 "정부 주도의 기술 발전이 민간 주도로 이전되고 있는 뉴스페이스 시대를 맞이해 KAI도 독자적인 역량 확보를 위한 투자를 지속 확대할 것"이라며 "이번 설치한 열진공챔버 시설을 위성개발 스타트업,김갑용 홀덤대학교 등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해 우주산업 상생 및 생태계 강화에도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KAI는 지난 30년간 정부가 추진해온 우주사업에 참여하며 국내 민간 우주 산업화를 주도적으로 수행해 왔으며 위성 수출,김갑용 홀덤재사용 발사체 개발을 통해 글로벌 우주시장 진출을 노리고 있다.다목적실용위성 1호부터 7A호까지 개발에 참여했으며 정지궤도복합위성,김갑용 홀덤최초 민간 주도 위성사업인 차세대중형위성,425 군정찰 위성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해 위성개발 핵심기술을 축적하고 있다.
 
KAI는 이와 함께 최근 글로벌 협력을 기반으로 재사용 발사체와 우주비행체 등 상업성 높은 우주 모빌리티 사업 진출을 모색하고 있으며 항공기 마케팅 노하우를 활용해 위성과 항공기 패키지 수출도 추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각종 비리와 부당대우,김갑용 홀덤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이메일 : 카카오톡 : @노컷뉴스 사이트 : b71afn

김갑용 홀덤

:소파에 긴 시간 앉아 있지 말고 몸을 자주 움직여야 한다는 것은 잘 알고 있을 것이다.

김갑용 홀덤,다른 곳을 양도할 때보다 세금을 더 많이 내야한다는 얘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