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한화 키움 예매
NO.2: 키움 대 한화 예매
국무회의서 고흥·울진 산단 조성안 의결
2026년 상반기 산단 지정 목표
[서울=뉴시스] 홍찬선 기자 = 국토교통부는 18일 열린 제27회 국무회의에서 '고흥 우주발사체 국가산업단지 조성안'과 '울진 원자력수소 국가산업단지 조성안'이 의결됐다고 밝혔다.
이날 고흥과 울진 신규 국가산업단지 조성사업이 국가 정책 사업으로 결정됨에 따라,한화 키움 예매예비타당성 조사 면제와 신속한 사업추진이 가능해 질 것으로 기대된다.
앞서 국토부는 미래첨단전략산업 분야 글로벌 시장 선점을 위해 지난해 3월15일 신규 국가산단 후보지를 선정·발표했다.
고흥 우주발사체 국가산업단지는 국내 유일한 우주발사체 발사장인 나로우주센터가 위치한 전남 고흥군에 153만㎡(약 46만평) 규모로 조성된다.우주발사체 제작·개발을 위해 한화에어로스페이스,한화 키움 예매이노스페이스 등 앵커·스타트업 기업이 입주할 계획이다.
울진 원자력수소 국가산업단지는 세계 최대 규모(한울 8기,한화 키움 예매신한울 2기 예정)의 원전 집적지인 경북 울진군에 152만㎡(약 46만평) 규모로 조성된다.원전의 무탄소 전력을 활용한 청정수소 생산을 위해 GS건설,삼성E&A 등 앵커기업들이 입주할 예정이다.
정부는 예비타당성 조사 면제를 위한 절차를 신속하게 마무리하고 지자체·전문가·수요기업 등의 의견 수렴절차를 거쳐 2025년 상반기까지 산업단지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다.
이상주 국토부 국토도시실장은 "지방권 최초로 예비타당성 조사 면제를 추진 중인 고흥,한화 키움 예매울진 국가산업단지는 2026년 상반기 내 국가산업단지 지정을 목표로 관계기관과 협력해 후속절차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첨단산업 육성 및 지역균형 발전을 위해 15개 국가산단 중 예비타당성 조사 면제가 확정된 용인과 이번 국무회의에서 의결된 고흥 및 울진을 제외한 나머지 12개 국가산업단지도 오는 2026년 말까지 국가산업단지로 차질 없이 지정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키움 대 한화 예매
:그는 "우리가 우크라이나 편에 서서 우크라이나를 방어하는데 필요한 무기를 제공한다면 우크라이나는 푸틴을 막을 수 있다.
한화 키움 예매,서울중앙지법 형사27부는 김 전 대표가 이 대표, 정진상 전 대표실 정무조정실장과의 특수관계를 바탕으로 민간업자 정바울 아시아디벨로퍼 회장을 위한 인허가 알선을 했다고 판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