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프로야구 역대최다 홈런 순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현대차 승부수 "전기차 화재 원천 차단"
배터리셀 이상 감지 시스템
기존·신형 전기차에 모두 탑재현대자동차·기아가 전기차 배터리 화재를 사전에 감지할 수 있는 기술을 모든 전기차에 적용하기로 했다.과도한‘전기차 공포’를 잠재우고,한국 프로야구 역대최다 홈런 순위경쟁사와의 기술 격차를 벌리기 위한 선제 조치로 해석된다.
현대차·기아는 배터리의 순간·미세 단락(양극과 음극의 접촉) 등 배터리 이상 현상을 감지하고,한국 프로야구 역대최다 홈런 순위이를 차주와 제조사에 즉시 통보하는 배터리관리시스템(BMS) 기술을 앞으로 출시하는 모든 신형 전기차에 적용한다고 15일 발표했다.기존 전기차에 대해선 연말까지 BMS 기능을 업데이트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해 순차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단락 현상은 배터리 화재의 주요 원인으로 꼽힌다.셀 제조 불량이나 외부 충격으로 발생할 수 있다.현대차·기아는 이 같은 새 BMS 기술을 최근 개발해 올해 출시한 아이오닉 5 N에 적용한 것으로 알려졌다.현대차·기아 관계자는 “클라우드 서버 기반의 원격 정밀 진단을 통합한‘온보드-클라우드 통합 안전관리 시스템’도 개발 중”이라고 말했다.
배터리 두뇌 역할하는 BMS…단락·과충전 등 화재 원인 감지
현대차·기아의 BMS가 현재 모니터링하는 항목은 배터리의 △전압편차 △절연저항 △전류 및 전압 변화 △온도 △과전압 및 저전압 등으로 사실상 배터리 충전과 방전에 관한 모든 정보다.현대차·기아는 BMS에 순간·미세 단락을 수일 전에 감지하는 기능을 추가해 모든 전기차에 적용하기로 했다.
과충전은 대표적인 전기차 화재 요인으로 꼽힌다.충전이 완료된 상황에서 계속 충전이 이뤄지면 화재가 일어날 수 있다.이 같은 논란에 따라 서울시 등 일부 지방자치단체는‘90% 이상 충전 금지’등의 대책을 내놨다.인천 청라 아파트에서 발생한 벤츠 화재는 외부 충격에 의한 미세 단락이 장시간 방치됐기 때문이라는 데 무게가 실리고 있다.현대차·기아 관계자는 “현재 BMS 기술로도 과충전으로 인한 화재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며 “신형 기술을 적용하면 단락 현상으로 인한 배터리 화재도 막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신형 BMS 기술을 적용하기로 한 것은 한걸음 더 나아간 조치다.전기차업계 관계자는 “전기차 화재가 발생하면 완성차 업체와 배터리 셀 제조사 간 원인 공방이 벌어지곤 했다”며 “현대차·기아가 BMS 기술로 전기차 화재를 봉쇄하겠다고 명시적으로 밝힌 것은 위험을 감수하고서라도 소비자 신뢰를 회복하겠다는 의지”라고 말했다.
현대차·기아는 인공지능(AI)과 클라우드 기술을 적용해 BMS 기능을 고도화할 방침이다.BMS를 통해 배터리의 모든 정보를 자사 클라우드에 모은 뒤 AI로 분석해 안전을 관리하는‘온보드-클라우드 통합 안전관리 시스템’이다.
한국 프로야구 역대최다 홈런 순위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한국 프로야구 역대최다 홈런 순위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공장은 축구장 175개가 들어설 수 있다는 대형 부지에 LG로고를 품고 서있다.
한국 프로야구 역대최다 홈런 순위,특히 대표인 Vitor Abreu 박사는 전 미국퇴적학회장 및 엑슨모빌 지질그룹장으로 세계 심해지역 탐사에 대한 권위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