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카파도키아에서 안탈리아
NO.2: 카파도키아에서 안탈리아 버스
NO.3: 카파도키아에서 안탈리아 비행기
서울 강남경찰서는 어젯밤 50대 여성 A 씨를 문화유산법 위반,카파도키아에서 안탈리아건조물침입 혐의로 구속영장 신청했다고 오늘(16일) 밝혔습니다.
경찰은 "선릉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국가지정문화재로 국가유산청 관리 시설을 침입했다"면서 "최근 잇단 문화재 훼손 사건 발생으로 모방범죄가 우려되는 점을 감안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선릉은 조선의 9대 왕 성종과 정현왕후가 안치된 무덤으로,유네스코에서 공식 지정한 세계문화유산입니다.
A 씨는 지난 14일 오전 2시 30분쯤 서울 강남구 삼성동 소선릉에 침입해 성종왕릉 봉분에 주먹 크기의 구멍을 내 훼손한 혐의를 받습니다.
'누군가 선릉에 침입해 봉분에 있는 흙을 파헤쳐 훼손시켰다'는 신고를 받은 경찰은 추적에 나선 끝에 범행 당일 오후 5시 30분쯤 경기도 소재 주거지에서 A 씨를 체포했습니다.
A 씨에 대한 구속영장 심사는 오늘 오후 3시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진행됩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국가유산청 제공]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카파도키아에서 안탈리아4444
▷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채널 추가
▷ 네이버,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카파도키아에서 안탈리아 버스
:익산시는 지난 2022년에 이어 다시 선정되며 치매관리사업 우수 지자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카파도키아에서 안탈리아,최 회장 측 변호인단은 입장을 내고 “재판의 과정과 결론이 지나치게 편파적인 것에 대해 깊은 유감의 뜻을 밝힌다”며 “상고를 통해 잘못된 부분을 반드시 바로잡을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