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로또 디시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앵커]
미국 대선을 앞두고 트럼프 전 대통령에 이어 바이든 대통령에게도 사법 리스크가 불거졌습니다.
하지만 바이든 대통령은 차남이 불법 총기 소지로 유죄 평결을 받은 당일,총기 규제 연설에 나서며 사법 절차를 존중한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워싱턴 조혜진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차남인 헌터 바이든이 불법 총기 소유 등 세 가지 중범죄 혐의에 대한 재판에서 모두 유죄 평결을 받았습니다.
헌터 바이든은 2018년 자신이 마약 중독임을 숨기고 총기를 구매한 혐의로 지난해 기소돼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미국 역사상 현직 대통령의 자녀에 대한 형사 기소는 처음이었습니다.
[데이비드 웨이스/특별검사 : "이 나라에서 법 위에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이 피고인을 포함해 모든 사람은 자신의 행동에 책임을 져야 합니다."]
평결 이후 백악관은 예정됐던 언론 브리핑을 취소했습니다.
다만,대통령 개인 성명을 통해 재판의 결과를 수용하고,인터넷 로또 디시사법 절차를 계속 존중할 것이라며 무죄를 주장하며 재판부를 공격한 트럼프 전 대통령과는 차별화하려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앞서 바이든 대통령은 아들이 유죄 평결을 받아도 사면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이에 대한 반응은 엇갈립니다.
[브렛 키서/미국 펜실베이니아주 : "대통령이 모르는 것은 없습니다.그리고 기회가 주어진다면 그는 아무 생각 없이 사면할 것이라고 장담합니다."]
[에릭 존스/미국 테네시주 : "그가 대통령의 아들이라는 사실이 크게 부각되지 않았기 때문에 혐의에 대해 유죄를 선고받았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이러한 가운데 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총기 규제 지지 단체가 주최한 행사를 찾아 더욱 강력한 규제를 촉구했습니다.
[조 바이든/미국 대통령 : "여기서 멈추지 않습니다.제가 상원의원이었을 때 했던 일을 다시 한번 해야 할 때입니다.공격용 무기를 금지해야 합니다."]
미국 언론들은 트럼프 전 대통령을 '유죄 중범죄자'로 규정하려 했던 바이든 선거 캠프의 전략은 차남의 유죄 평결로 타격을 받게 됐다고 평가했습니다.
워싱턴에서 KBS 뉴스 조혜진입니다.
촬영기자:오범석/영상편집:양의정/그래픽:강민수/자료조사:이세영 김나영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4444
▷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인터넷 로또 디시채널 추가
▷ 네이버,인터넷 로또 디시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인터넷 로또 디시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인터넷 로또 디시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최고령 후보’로 5선 도전에 나선 박 전 원장에게 ‘국회의장 기회’를 박탈하겠다는 것이다.
인터넷 로또 디시,강원도 인제 한 군부대에서 군기 훈련, 소위 '얼차려'를 받던 훈련병이 쓰러져 숨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