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용과 같이 3 도박
LG유플러스가 1000㎾(킬로와트)급 자가 태양광 발전 설비를 구축,2050년으로 잡은 탄소중립 달성에 박차를 가한다.
LG유플러스는 지난 28일 대전 R&D(연구개발) 센터 내 주차장,운동장 등 총 4862㎡(약 1471평) 면적에 1740장의 태양광 발전 패널을 설치해 태양광 발전센터를 짓고 준공식을 열었다며 30일 이같이 밝혔다.
이번 설비는 연간 약 137만1816㎾h(킬로와트시)의 전력을 생산할 수 있으며,용과 같이 3 도박대전 R&D센터의 연간 전력 사용량의 약 11%를 재생에너지로 대체할 수 있다.국내 통신업계가 가동하는 단일 시설 태양광 발전설비 가운데 가장 큰 규모다.LG유플러스는 이를 통해 연간 630톤의 온실가스 배출을 줄일 수 있고 이는 소나무 4510그루를 심는 것과 같은 효과라고 설명했다.
LG유플러스는 대전 R&D센터에 앞서 지난해 9월 문을 연 평촌 2센터 인터넷데이터센터(IDC)에도 61.36㎾ 규모의 자가 태양광 발전설비를 구축 후 운영하고 있다.향후 건설할 신규 IDC에도 재생에너지발전설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LG유플러스는 가상발전소(Virtual Power Plant,용과 같이 3 도박이하 VPP)와 재생에너지 전력중개 사업(Power Purchase Agreement,용과 같이 3 도박이하 PPA)을 통해 재생에너지를 거래하는 사업도 검토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통신설비 가동에 사용되는 전력을 재생에너지로 전환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2050년까지 탄소중립을 달성하고,사용 전력의 100%를 재생에너지로 전환하기 위한 '2050 탄소중립' 목표를 세웠다.이를 위해 2022년 K-RE100(한국형 재생에너지 100% 사용협약)에 가입해 전사적인 에너지 전환 계획을 구체화하고 확산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태양광 발전설비를 통한 재생에너지로의 사용전환과 동시에 에너지 사용량 감축을 위한 아이템 19개를 추진해 연간 약 5만2000톤의 온실가스 절감효과를 봤다.네트워크부문에서는 △유선 네트워크 장비 교체 △국사 소형 외기냉방장치 도입 △5G 장비 친환경 고효율정류기 도입 △무선장비 에너지 세이빙 기능 등 운영 효율화를 위해서도 노력했다.IDC(인터넷데이터센터)에서는 냉방 시 외기를 활용하고 냉각탑 팬의 운전속도를 자동으로 제어하고 있으며,사무용 일반 사옥에서도 조명과 냉난방 설비를 고효율 제품으로 교체하며 저감활동을 추진해왔다.
이 같은 노력으로 LG유플러스는 글로벌 인증기관으로부터 ISO14001(환경경영) 및 ISO50001(에너지경영) 인증을 취득,용과 같이 3 도박전사 환경 경영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탄소 정보 공개 프로젝트(CDP)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탄소 경영 섹터 아너스 통신부문 우수기업에 10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이홍렬 LG유플러스 ESG추진실장은 "LG유플러스는 지속 가능한 경영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탄소중립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이해관계자들과 환경 관련 소통을 강화하고 더 많은 아이디어를 실행해 나가며 LG유플러스만의 환경경영 활동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용과 같이 3 도박
:이유로는 긴급한 상황 조장, 개인정보 확인, 경찰이나 법원 관계자 위장, 계좌 확인, 출석 요청 등이 있다.
용과 같이 3 도박,의정부시, 재생의료 기업에 바이오 클러스터 참여 제안(의정부=연합뉴스) 김동근(왼쪽) 경기 의정부시장과 유현승 시지바이오 대표가 지난 20일 시장실에서 바이오산업 육성·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