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로또 5등 교환기간
수원지검 형사6부(서현욱 부장검사)는 12일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뇌물),외국환거래법 위반,로또 5등 교환기간남북교류협력법 위반 등 혐의로 이 대표를 재판에 넘겼다.
이 대표는 이화영 전 경기도 평화부지사와 공모해 2019년 1월부터 4월까지 김성태 전 쌍방울 그룹 회장으로 하여금 경기도가 북한에 지급하기로 약속한‘황해도 스마트팜 지원’사업비 500만 달러를 대납하게 한 혐의를 받는다.
또 2019년 7월부터 2020년 1월까지 북한 측이 요구한 도지사 방북 의전비용 명목 300만 달러를 대납하게 한 혐의도 있다.
검찰은 이날 이화영 전 부지사를 제3자뇌물 혐의로,김성태 전 회장은 뇌물공여 혐의로 추가 기소했다.
앞서 검찰은 이 대표를 대북송금 혐의 피의자로 전환해 이미 두 차례 소환조사를 벌인 바 있다.지난해 9월에는 해당 혐의로 이 대표에 대한 구속영장을 청구했으나,서울중앙지법이 기각했다.
이번 기소로 이 대표는 총 4개(서울중앙지법 3개·수원지법 1개)의 재판을 받게 됐다.
로또 5등 교환기간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여당 간사인 유상범 의원은 MBC라디오에서 문제의 통화가 대통령과 국무위원 간 '업무 통화'로 보인다며 "왜 이 전 장관과 대통령이 통화했느냐에 대해 문제를 제기한다면 중요 논점을 벗어난 것"이라고 말했다.
로또 5등 교환기간,방 위원장은 이날 오전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서도 "빨리 대화의 장을 만들어서 전공의들을 복귀시켜야 된다"며 "그러려면 일단 전공의들에 대한 사법적 조치를 풀어주고 대화를 해보자는 정부의 자세가 필요하다"고 요청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