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퍼펙트게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신차 '그랑 콜레오스' 발표 이틀만에 '남혐 논란' 확산
공식 유튜브 채널 속 직원 손가락 제스처 문제 돼
4년 만에 국내에서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그랑 콜레오스를 공개해 반등을 노리고 있는 르노코리아가 남혐 논란에 휩싸였다.
30일 온라인커뮤니티 등에 따르면 국내 생산 신차 발표 이틀만인 29일 르노코리아의 유튜브 채널‘르노 인사이드’에 포착된 한 직원의 손가락 제스처가 논란이 됐다.
다수의 영상에서 르노코리아 직원으로 보이는 한 여성 출연자가 남성 혐오를 표시하는 손가락 제스쳐를 반복해서 취하는 모습이 포착됐다.
이에 누리꾼들은 각종 커뮤니티에 이 영상을 캡처한 게시글들을 올리기 시작했고 남성 혐오 논란이 번지기 시작됐다.
논란이 커지자 르노코리아 측은 '르노 인사이드' 채널의 모든 영상을 내리고 사과문을 게시했다.
르노코리아는 "당사는 최근 발생한 사내 홍보 콘텐츠와 관련된 논란에 대해 깊은 우려와 책임감을 느끼고 있다"며 "다만 사안의 복잡성과 민감성으로 인해 초기 사실관계 확인 이후 상세한 내용의 회사 입장을 안내해 드리기까지 다소 시간이 소요된 점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영상 제작 과정에서 세심하게 검토하지 못한 것에 대해 사과하며 "당사는 이번 사안을 매우 진지하게 바라보고 있다.여러 우려에 대한 깊은 반성과 함께 향후 재발 방지를 위해 진심으로 지속해서 노력하고 어떤 형태의 차별이나 혐오 없는 기업이 되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 사과문을 접한 누리꾼들은 "르노코리아 한국 시장 철수해야 한다",야구 퍼펙트게임"남성들을 혐오하면서 왜 남성들에게 차를 팔려고 하는지 모르겠다",야구 퍼펙트게임"혐오를 용인한 기업의 제품을 이용하고 싶지 않다"며 분노했다.
‘르노 인사이드’에 해당 영상을 제작한 담당자 역시 사과문을 올렸으나 현재는 삭제된 것으로 확인된다.
담당자는 사과문에서 “특정 손 모양이 문제가 되는 혐오의 행동이라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제가 제작한 영상에서 표현한 손 모양이 그런 의미로 해석될 수 있다는 것을 미처 인지하지 못했다”며 “저는 일반인이고 그저 직장인입니다.직접 제 얼굴이 노출되는 영상 콘텐츠의 특성상 문제가 될 수 있는 행동을 의도를 가지고 한다는 것은 상상하기 어렵다”며 혐오를 위한 의도는 있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이러한 해명에도 불구하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에서는 르노코리아의 신차 불매 운동까지 거론되며 논란은 더욱 커지고 있다.
야구 퍼펙트게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야구 퍼펙트게임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이는 트럼프 전 대통령의 슬로건이다.
야구 퍼펙트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