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아시안컵 우즈벡
NO.2: 아시안컵 카타르 우즈벡
'하이텍 2024' 참가
연내 북미 지역서부터 순차 출시LG전자가 세계 최초로 구글 무선 공유기술인 '구글 캐스트' 기능을 적용한 호텔 TV를 공개했다.
LG전자는 오는 27일까지 미국 노스캐롤라이나 샬럿에서 열리는 호스피털리티 산업 전시회 '하이텍 2024(HITEC 2024)'에 참가해 호텔 TV와 이를 관리하는 소프트웨어,사이니지,아시안컵 우즈벡로봇 등 다양한 호스피털리티 솔루션을 선보였다고 25일 밝혔다.
LG전자는 올해 세계 최초로 애플 무선 공유기술인 에어플레이(Airplay) 기능을 적용한 호텔 TV를 출시한 데 이어,안드로이드 기기 유저를 위한 호텔 TV 역시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호텔 투숙객이 안드로이드 6 이상,iOS 14 이상 버전이 설치된 IT 기기로 객실 내 TV 화면에 있는 QR 코드를 스캔하면 TV와 바로 연결되며,아시안컵 우즈벡이를 통해 개인 기기에서 즐기던 콘텐츠를 호텔 TV의 대형 화면에서 이어 즐길 수 있다.
이 기능은 보안 측면에서도 장점이 크다.고객은 호텔 TV의 OTT 앱에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할 필요가 없고,체크아웃하면 TV 연결 이력이 자동 삭제된다.
LG전자는 구글 캐스트 기술을 탑재한 호텔 TV를 비롯해 ▲에어비앤비 등 단기 숙박 업체를 위한 객실 TV 관리 플랫폼 'LG 프로센트릭 스테이' ▲스위트 룸 등에서도 압도적인 시청경험을 제공하는 118형 마이크로 LED 'LG 매그니트' ▲55인치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 ▲클로이 로봇 ▲전기차 충전 솔루션 등도 함께 전시했다.
LG전자는 구글 캐스트를 탑재한 호텔 TV를 연내 북미 지역부터 순차 출시할 계획이다.북미 지역은 트렌드에 민감한 고급 체인호텔이 집중돼 있는 최대 호스피털리티 시장이다.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LG전자는 북미지역 호텔 TV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