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부산 야구 아카데미
이번 협약은 다날 해외사업 확대,부산 야구 아카데미결제 네트워크 강화와 페이코인의 해외진출 지원을 목적으로 추진됐다.다날은 최근 글로벌 결제기업 페이팔(Paypal)과 전략적 파트너 계약을 맺는 등 국내외 네트워크를 적극 확장하고 있다.
앞서 다날핀테크의 자회사인 글로벌 페이코인 운영사 모빌렛(Mobillet)은 알케미페이와 페이코인(PCI) 기반 결제 서비스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다날핀테크는 모회사로서 이번 MOU를 통해 개발 연동,마케팅 등을 지원해나갈 계획이다.
손경환 다날핀테크 대표는 "모빌렛에 이은 알케미페이와의 전략적 관계는 향후 글로벌 시장 확대에 초석이 될 것"이라며 "이번 파트너십으로 해외결제 고도화,부산 야구 아카데미페이코인 글로벌 마케팅 등을 적극 논의해 페이코인의 해외 진출을 성공적으로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알케미페이는 전통 금융 시스템과 블록체인을 융합한 하이브리드 결제 솔루션을 통해 빠르고 간편한 결제 시스템을 구현한 기업이다.일본 대형 편의점 로손(LAWSON),부산 야구 아카데미캐나다 슈즈 브랜드 알도(ALDO) 등 전 세계적으로 다양한 가맹점도 보유하고 있다.170여개 국가에 결제 네트워크를 확보하는 등 글로벌 가상자산 결제 생태계를 빠르게 확장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