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챔피언스리그 공식 테마송
19일 예술의전당 리사이틀홀 '단독 리사이틀'
(서울=뉴스1) 김정한 기자 = 한국의 피아니스트 선율(23)이 지난 16~29일(현지시각) 미국 유타주 솔트레이크시티미국 솔트레이크시티에서 열린 '2024 지나 바카우어 국제 피아노 콩쿠르에서 우승했다.
선율은 청중들에 의해 수여되는 청중상,챔피언스리그 공식 테마송학생 심사위원상도 함께 거머쥐었다.이번 우승으로 미화 5만 달러(약 6900만 원)와 함께 뉴욕시에서의 공연,유타 심포니 오케스트라와의 협연,챔피언스리그 공식 테마송레코딩 발매 등의 특전을 부상으로 받게 됐다.
선율은 이번 콩쿠르 파이널 1라운드에서는 베토벤 피아노 협주곡 제1번을,챔피언스리그 공식 테마송그리고 파이널 2라운드에서는 프로코피에프 피아노 협주곡 제3번을 연주했다.
지나 바카우어 국제 피아노 콩쿠르는 1976년 처음 개최된 피아노 콩쿠르다.클리블랜드 국제 피아노 콩쿠르,챔피언스리그 공식 테마송반 클라이번 국제 피아노 콩쿠르와 더불어 미국 3대 콩쿠르다.
앞서 선율은 포르투갈 비제우 국제 피아노 콩쿠르에서 2위와 청중상,챔피언스리그 공식 테마송윤이상 국제음악콩쿠르에서 3위를 수상한 경력이 있다.오는 19일에는 예술의전당 리사이틀홀에서 단독 리사이틀을 계획하고 있다.
챔피언스리그 공식 테마송
:고3이었던 A씨는 가해자의 싸이월드 미니홈피 방명록에 “(사건은) 잘 해결됐나? 듣기로는 3명인가 빼고 다 나오긴 나왔다더니만….
챔피언스리그 공식 테마송,/뉴스1대한의사협회(의협)가 정부가 내린 전공의 사직서 수리 금지명령과 진료유지 명령에 대해 초법적인 발상이라고 반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