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월드컵 맛기차콘 칼로리
호주 리튬 광산 업체와 15년간 175만t 추가 공급
약 3450억 규모의 라이온타운 전환사채 투자 계약
리튬 정광은 리튬 광석을 가공해 농축한 고순도 원자재로 고용량 전기차 배터리의 핵심 원료인 수산화리튬의 원료가 된다.
LG에너지솔루션은 이번 계약으로 이르면 올해 말부터 15년간 총 175만t의 리튬 정광을 추가 공급받는다는 계획이다.이는 한 번 충전에 500km 이상 주행 가능한 고성능 전기차 약 500만 대 분의 배터리를 생산할 수 있는 양이다.전량 미국 인플레이션감축법(IRA) 보조금 요건을 충족한다.
약 3450억원(약 2억5000만 달러) 규모의 라이온타운 전환사채 투자 계약도 이뤄졌다.전환사채 투자는 투자자(LG에너지솔루션)가 주식으로 전환할 수 있는 권리가 부여된 회사채를 의미한다.
양사는 캐슬린 밸리 광산에서 생산되는 리튬 정광을 수산화리튬으로 직접 가공 및 생산하는 CP 공장의 공동 투자 검토를 위한 협약도 함께 체결했다.
이번 구매 및 투자 계약을 통해 LG에너지솔루션은 핵심 원재료 공급망을 안정적으로 구축할 수 있게 됐다.
양사는 앞으로도 견고한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미국 IRA 보조금 요건을 충족하는 핵심 광물 및 원재료의 공급망 구축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김동명 LG에너지솔루션 최고경영자(CEO) 사장은 “고품질의 리튬 대량 확보로 시장 불확실성에 대응해 핵심 원재료를 안정적으로 조달할 수 있게 됐다”며 “라이언타운과 같은 강력한 플레이어와 협력해 IRA 준수 필수 광물의 안정적인 공급을 지속적으로 확보하는 등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월드컵 맛기차콘 칼로리라이온타운은 호주 증시(ASX) 상장 회사로 시총은 약 2조원에 이른다.약 540만t 규모의 고품질 리튬이 매장돼 자원 가치가 높은 곳으로 알려진 호주 서남부 캐슬린 밸리 광산도 보유하고 있으며,월드컵 맛기차콘 칼로리이르면 이달 중 리튬 생산에 들어간다.LG에너지솔루션은 2022년 5월 라이온타운과 리튬 정광 70만t 공급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월드컵 맛기차콘 칼로리
:숙박세 받더니…"외국인 관광객 더 내라"는 日도시는오사카, 숙박세 별도 추가 징수금 검토"매력있는 거리 위해 좀 더 부담 요청"내년 4월 징수 목표 전문가 회의 추진오버투어리즘에 숙박·입산세 등장하더니외국인 대상 추가 징수·할인 축소 논의에"외국인이 물가 올려" 이중가격제 주장도[서울경제] 일본의 대표 관광 지역인 오사카가 오버투어리즘(관광 공해) 대책으로 관광객으로부터 숙박세를 징수 중인 가운데, 금액 인상 및 외국인 대상 추가 징수금 도입을 검토한다.
월드컵 맛기차콘 칼로리,△유재광 앵커: 당에서 일방적으로 정하는 건 아닌▲조국 대표: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