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야구 스크류볼
폭염주의보가 내려진 6일 대전에서 처음으로 퀴어문화축제인‘사랑이쥬(사랑 is you),야구 스크류볼우리 여기 있어’가 동구 소제동 전통나래관 일원에서 열렸다.행사장 인근에서는 퀴어축제에 반대하는 맞불 집회도 예고돼 긴장이 고조되고 있다.
대전 지역에서는 처음 열린 퀴어축제는 이날 오전 11시 부스 행사에 이어 오후 1시 개막 행사로 진행됐다.주최 측은 20여개 부스를 설치하고 성소수자들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다양한 행사를 했다.참가자들은 이날 오후 4시 30분부터 도심 2.7㎞를 행진할 계획이다.
같은 시각 행사장 인근에서는 퀴어축제 반대집회가 예고돼 있다.건강한가족 시민대회 준비위원회는 이날 오후 4시 30분 대전역 동광장에서‘건강한가족 시민대회’를 연다.대전학부모연합과 대전시기독교연합회 등 70개 단체로 구성된 준비위는 반사회적인 성혁명 교육,야구 스크류볼가짜 차별금지법,야구 스크류볼청소년 조기 성애화,청소년 마약 중독 그리고 공공장소에서의 퀴어행사 확산 등을 반대하고 있다.
경찰은 두 단체 간 물리적 충돌 등을 예방하기 위해 행사장 주변에 1280명의 인력을 투입했다.
야구 스크류볼
:서울 강남을에 공천을 신청한 박진 의원과 이원모 전 대통령실 인사비서관의 지역구 조정은 확실시된다.
야구 스크류볼,전기차 택시 등록 대수가 지난해 처음 하락하면서 일각에선 소비자의 선호도가 반영된 것 아니냐는 분석이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