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포르투갈 마데이라 여행
NO.2: 포르투갈 마데이라
NO.3: 포르투갈 마데이라 섬
NO.4: 포르투갈 마데이라 제도 날씨
NO.5: 포르투갈 대서양 섬 마데이라
포스코이앤씨가 한국원자력연구원과 함께‘4세대 원자로’라 불리는 고온가스로(HTGR) 기술 개발에 나서기로 했다.
전중선 포스코이앤씨 사장과 주한규 한국원자력연구원장은 15일 인천에 있는 포스코이앤씨 송도사옥에서‘HTGR 개발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HTGR은 방사능에 오염되지 않는 헬륨을 냉각재로 사용하고,포르투갈 마데이라흑연을 감속재로 사용해 750℃의 고온열을 생산하는 원자로를 일컫는다.탄소배출 없는 고효율 전력생산과 공정열 공급,포르투갈 마데이라수소 생산 등에 활용할 수 있다.
HTGR은 1600℃ 이상에서도 방사능이 방출되지 않는 삼중피복입자 핵연료를 사용한다.
후쿠시마 사고처럼 외부전원이 상실되거나 운전원 조치가 불가능한 극한의 상황에서도 자연냉각 만으로 원자로의 안전성을 확보할 수 있다.
포스코이앤씨는 한국원자력연구원과 독자노형 확보를 위한 공동연구,포르투갈 마데이라기술 이전,포르투갈 마데이라인력지원,포르투갈 마데이라실증사업 추진,포르투갈 마데이라수출 기반 상용화 등 모든 영역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포스코이앤씨는 작년 원자력사업단 조직을 개편한 이후 원자력 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포스코이앤씨 관계자는 “향후 원자력의 활용 범위를 다양한 비발전 분야까지 확장할 것”이라며 “곧 착수 예정인 차세대 원자로 개발 프로젝트의 기술발전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포르투갈 대서양 섬 마데이라
:정부, 서비스 안정성 지침 보완 지시…재발방지책 마련 촉구 과기정통부는 카카오를 상대로 1개월 이내 시정 요구사항에 대한 개선 계획을 제출하고 3개월 이내에 결과를 제출하라고 지시했다.
포르투갈 마데이라,그러면서 올해 하반기 중점 추진 과제로 '금투세 도입 여부 재논의'를 꼽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