룰렛 무료 시뮬레이터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소비자·판매자,검은우산 쓰고 연합 집회
"도산 후 실업급여도 세금…사후 구제 말고 사전 구제해달라"
(서울=뉴스1) 김형준 기자 = "판매자들을 조사한 결과 현재 70여개 회사가 8월 현금 유동성이 확보되지 않으면 파산이나 회생을 검토할 수밖에 없는 사정입니다.실업자가 생기면 실업급여를 포함한 다양한 세금 등 기금을 사용하게 됩니다.결국 사전에 막냐 사후에 막냐의 문제입니다.조기에 상황이 정리될 수 있도록 특별법을 제정해 피해 판매자들이 정상적인 일상으로 복귀하게 정부가 도와주세요."
티몬·위메프(티메프) 대금 미정산 사태 피해자인 입점 판매자와 소비자들은 정부가 이번 사태와 관련 피해 구제를 위한 특별법을 제정해 적극적인 구제책을 펴야 한다고 주장했다.전세사기특별법을 제정한 것처럼 티메프 사태도 특별법을 만들어야 한다는 것이다.
피해 판매자들이 연쇄 도산할 경우 실업급여 등 세수 구멍이 더 커지고 경기 침체 등으로 이어지는 만큼 사후 구제보단 사전 구제에 주력해 달라는 요구다.
13일 티메프 사태 입점 판매자와 피해 소비자들로 구성된 티메프 피해자 연합은 서울 강남구 티몬 사옥 앞에서 '티메프 큐텐 사태 피해 판매자 및 피해자 연합 검은 우산 집회'를 열었다.
집회 참석자들은 저마다 검은 옷차림에 검은 우산을 들고 현장을 찾았다.검은 우산에는 '보호받지 못한 소비자' '빚쟁이가 된 판매자' 등의 피켓을 붙이고 대책 마련을 요구했다.
티메프 피해 판매자 비상대책위원회와 피해 소비자들은 공동성명문을 통해 "큐텐과 계열사에 대한 엄정한 수사와 피해 회복에 대한 책임을 반드시 물어야 한다"면서 "아울러 피해 규모에 적합하고 사회 혼란을 최소화할 수 있는 구체적이고 실효성 있는 피해 복구가 나와야 한다"고 입을 모았다.
신정권 비대위원장은 "국가가 나서서 특별법을 제정해 피해자들이 더 이상 억울한 피해를 입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비대위가 판매자들을 조사한 결과 현재 70여개 회사가 8월 현금 유동성이 확보되지 않으면 파산이나 회생을 검토할 수밖에 없는 사정"이라며 "9월,룰렛 무료 시뮬레이터10월에는 연쇄적으로 도산하는 업체들이 늘 것이며 실업자들이 배출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실업자가 생기면 실업급여를 포함한 다양한 세금 등 기금을 사용하게 된다"며 "결국 사전에 막냐 사후에 막냐의 문제다.조기에 상황이 정리될 수 있도록 특별법을 제정해 정상적인 일상으로 복귀하게 도와 달라"고 전했다.
피해 소비자들은 지지부진한 환불 조치에 분통을 터뜨렸다.여행 상품과 상품권에 대해 PG사 등이 책임 공방을 벌이고 있는 상황이 답답할 뿐이라는 입장이다.
소비자 대표로 나선 주정연 씨는 "피해자들의 수와 금액에 대한 집계도 정확히 파악되지 않는 상황에서 대책은 없고 서로 책임을 전가하며 시간을 보내고 있다"며 "금융사,여행사,룰렛 무료 시뮬레이터PG사 등은 책임을 소비자에게 전가하고 도망가지 말라"고 말했다.
티몬에서 여행상품을 구매한 한 소비자는 "어머니 칠순을 맞아 5남매가 여행을 준비했지만 환불을 받지 못해 행복한 여행이 아닌 지옥을 여행하고 있다"고 말문을 열었다.이어 "여러분도 피해자가 될 수 있다.소비자와 판매자 모두가 평범한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조속한 피해 구제를 부탁한다"고 덧붙였다.
이날 집회에는 주최 측 추산 120여명의 피해 판매자와 소비자들이 참석했다.주최 측은 제대로 된 피해 보상이 이뤄질 때까지 집회를 이어가겠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