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브라질 월드컵 회식 영상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통시장‘야시장 행사’를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전국적으로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소진공은 별별 야시장 행사를 진행해 전통시장 인근 지역 주민과 국내·외 관광객에게 특색 있는 먹거리부터 문화공연,브라질 월드컵 영상체험행사 등 즐길 거리까지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소진공은 2030세대나 외국인도 즐길 수 있는 야시장을 선별하고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홍보영상과 야시장 지도 등을 제작해 온라인 홍보를 추진할 예정이다.자치단체나 관계기관과도 협업해 야시장 활성화를 체계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태안군의‘태안서부시장’은 4월부터 11월까지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운영된다.대전시의‘문창전통시장’은 스포츠 경기장(프로야구,배구 등) 인근이라는 지역적 특징을 활용한 ;챔피언 야시장‘을 6월부터 10월까지 10회 운영할 예정이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야시장은 침체한 내수와 전통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이라며 “전통시장이 단순히 생필품 구매하는 곳이 아니라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브라질 월드컵 영상먹거리가 넘치는 지역의 명소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브라질 월드컵 회식 영상
:김용진 뉴스타파 대표가 '김만배 허위 인터뷰 보도 관여 의혹' 소환조사를 위해 5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검찰청에 들어서며 취재진의 질문을 받고 있다.
브라질 월드컵 영상,'파묘'는 이날 기준 예매 관객 34만5,534명을 기록, 곧 개봉하는 '듄: 파트2'까지 압도하고 예매율 1위를 지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