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시바스스포르 순위
NO.2: 시바스스포르 대 리제스포르 순위
NO.3: 시바스스포르 대 펜디크스포르 순위
NO.4: 시바스스포르 대 알란야스포르 순위
NO.5: 갈라타사라이 대 시바스스포르 순위
NO.6: 이스탄불스포르 대 시바스스포르 순위
NO.7: 카이세리스포르 대 시바스스포르 순위
NO.8: 앙카라귀쥐 대 시바스스포르 순위
NO.9: 트라브존스포르 대 시바스스포르 순위
NO.10: 코니아스포르 대 시바스스포르 순위
신속통합기획안 발표···용적률 300% 적용
[서울경제]
서울 용산구 서빙고동 한강변의 신동아아파트가 최고 49층,시바스스포르 순위1840가구로 재건축될 전망이다.
12일 서울시에 따르면 시는 전날 용산구 서빙고동 온누리교회에서 주민설명회를 열고 신동아아파트 신속통합기획안을 발표했다.신속통합기획은 재건축·재개발 시 시가 사업 계획 수립 단계부터 참여하는 정책이다.
용산구 서빙고동 241-21번지에 위치한 신동아파트는 1984년 최고 13층,1326가구로 지어졌다.남쪽으로는 한강,시바스스포르 순위북쪽으로는 용산공원과 인접해 있는 데다가 경의중앙선 서빙고역도 도보 역세권이라 알짜 부지로 꼽힌다.재건축 시 옆 단지인 래미안 첼리투스(최고 56층)와 함께 지역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는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날 공개된 기획안에 따르면 신동아아파트는 최고 49층,시바스스포르 순위1840가구 아파트 단지로 재건축된다.용적률은 현재 196%에서 300%로 오른다.조합에서 공공기여로 공중보행교를 조성하기로 하면서 용적률 인센티브를 받았다.공중보행교는 단지 서측 외곽에 지어져 한강과 용산공원으로 이동이 가능하다.건축물도 한강변 스카이라인을 고려한 혁신디자인을 적용할 예정이다.
시는 주민 의견을 수렴한 뒤 이르면 이달 안에 기획안을 확정할 계획이다.
*‘집슐랭 연재’구독을 하시면 부동산 시장 및 재테크와 관련한 유익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생생하게 전달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