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나이키 야구장갑
[서울경제] 우리나라 조선업을 대표하는 조선3사가 오랜만에 동반 흑자를 기록했다.이에‘조선 메카’로 꼽히는 거제의 경제시장 분위기도 달아오르고 있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삼성중공업,한화오션,HD현대중공업 등 조선3사가 올 1분기 모두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삼성중공업은 LNG 운반선 15척,한화오션은 LNG 운반선 4척,HD현대중공업은 LNGC 2척을 수주했다.
3개사 모두 흑자를 기록한 것은 2011년 이후 13년 만으로,한때 주춤했던 한국 조선업이 길었던 적자 터널을 벗어났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또한 1분기 우리나라 전체 선박 수주액도 136억 달러로 3년 만에 중국을 앞지르고 다시 세계 1위를 탈환했다.
업계 전문가들은 조선업계의 이후 전망도 좋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부가가치가 높은 LNG선 수주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는데다 앞으로 설계,건조,인도 등의 과정을 거치면서 추가적인 이익까지 기대할 수 있어서다.
이처럼 한국 조선업에 청신호가 켜지면서‘조선 메카’거제에도 훈풍이 불고 있다.올해 들어 삼성중공업과 한화오션이 적극적인 수주로 실적을 내면서 시장 전반에 기대감이 높아진 것이다.
특히 일찌감치 거제의 대장주로 꼽혀온‘e편한세상 거제 유로스카이’가 조선업 호황에 직접적인 수혜를 받고있다.최근 준공 후 입주를 진행 중인 이 단지는 올 초 전용 99㎡ 타입 입주권이 7억원대에 실거래 되며 역대 처음으로 거제에 아파트 7억 시대를 열었다.전국적 부동산 불황에도 불구하고 조선업계 호황에 따른 기대감이 거제 대장주 아파트의 고가 거래를 이끌었다는 평이다.
한 업계 관계자는 “거제는 삼성중공업,한화오션 조선소가 위치해 오래 전부터 한국 조선의 메카로 꼽혀온 곳으로서 이번 조선업의 활황과 함께 경제 전반에 좋은 조짐이 나타나고 있다”며 “현재의 부동산 불황이 지나고 나면 거제의 최중심 복합도시로 개발 중인 빅아일랜드 아파트를 중심으로 큰 가치 상승이 예상되며,나이키 야구장갑그 선두에 e편한세상 거제 유로스카이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편한세상 거제 유로스카이는 거제의 최중심 복합도시로 개발 중인 빅아일랜드에 위치한 단지로서 앞서 바로 인근에 공급된 e편한세상 거제 유로아일랜드와 함께 거제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주목받아 온 바 있다.준공을 마친 현재 두 단지를 합쳐 2천세대 이상의 거대한 e편한세상 브랜드 타운을 형성함으로써 시너지효과를 내고 있는 상황이다.
고현동 항만을 재개발해 조성되는 거제 빅아일랜드는 아파트는 물론 쇼핑몰,마리나,대형공원 등으로 구성되는 해양복합도시로서 개발 초기부터 거제의 마린시티로 불리며 거제는 물론 경남,나이키 야구장갑수도권 수요의 관심까지 사로잡아왔다.실제로 e편한세상 거제 유로스카이의 계약자 중 상당수가 수도권 수요인 것으로 알려졌으며,이후 분양권 거래 역시 수도권에서 상당수 이뤄졌다.
입주민을 비롯한 지역민들 사이에서는 거제 지역에 새로운 주거 트렌드를 제시했다는 평과 함께 우수한 상품성에 대한 호평도 자자하다.
먼저 DL이앤씨만의 C2 하우스 구조가 적용돼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세대구조 변경이 가능할 뿐 아니라 대형 현관 팬트리,나이키 야구장갑원스톱 세탁존,89cm 높이의 싱크대 등 공간의 효율성과 편의성을 대폭 높였다.전용 84㎡A타입은 오픈발코니가 적용돼 바다와 인접한 외부 경관을 충분히 누릴 수 있는가 하면,최고층 펜트하우스 세대는 서비스 면적만 해도 집 한 채와 비견되는 등 타입별로 색다르면서도 만족도 높은 설계가 적용됐다.
특히나 눈에 띄는 것은 스카이 커뮤니티 시설이다.단지 최상층에 조성된 공간으로,나이키 야구장갑스카이라운지를 비롯해 스카이 게스트하우스,나이키 야구장갑루프탑 테라스 등으로 구성돼 있다.밖으로 나가지 않고도 탁 트인 거제의 바다를 만끽하며 여유로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으로서 단지의 품격을 한 단계 높였다는 평이다.
거제의 한 부동산 관계자는 “조선업이 다시 좋은 분위기를 보이며 빅아일랜드 조성사업도 속도를 내는 가운데,나이키 야구장갑추후 본격적인 시장 상승기가 도래할 시 명실상부 거제 지역을 리딩하는 대장주 단지로서 e편한세상 거제 유로스카이의 가치는 보다 가파르게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나이키 야구장갑
:에이핑크 김남주, '배드' 스케줄러 공개…컴백 본격 카운트다운뉴스 기사[셀럽미디어 허지형 기자] 그룹 에이핑크 멤버 김남주가 'BAD'로 세 가지 매력을 선보인다.
나이키 야구장갑,[웨이보]자국산 음식료품에 대한 신뢰가 낮은 중국에서 드물게 품질을 인정받아온 이 브랜드에 대한 중국인들의 불매운동은 SNS를 통해 거침없이 확산되는 모양새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