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로또 스톰
NO.2: 스톰 로또 그립
시 소통캐릭터 '부기' 키우는 게임
다양한 이벤트로 시민 관심도 높일 예정
부키부퀴 명칭은 '부기 키우는 부산 퀴즈'라는 단어의 앞 글자를 따왔다.
부키부퀴는 시 정책에 관련된 퀴즈를 풀어서 받은 모이로 시 소통캐릭터 부기를 키우는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애플리케이션이다.'게이미피케이션'은 지식 전달,행동·관심 유도등을 위해 게임의 구조를 접목한 것이다.
주요 기능은 ▲시 정책 퀴즈를 풀어 모이를 모을 수 있는‘모이 모으기’▲부산 관광지 곳곳에 붙어있는 아이템 스티커를 통해 부키부퀴 내 아이템을 모을 수 있는‘아이템 모으기’▲퀴즈를 풀면 시 행사의 입장권 등을 받을 수 있는‘이벤트 게임’등이 있다.
퀴즈를 통해 얻은 점수로 이용자 간 순위를 경쟁할 수 있다.
구글스토어 또는 애플 스토어에서 부키부퀴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을 수 있다.홍보 포스터에 있는 QR코드를 통해서도 내려받을 수 있다.
시는 부키부퀴를 활용한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 중이다.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인증샷 이벤트,로또 스톰최고점수 이벤트,로또 스톰이벤트 퀴즈 등을 통해 시민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박광명 시 대변인은 "우리시는 시민들이 다양한 각도에서 시 정책을 접하고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앞으로도 색다르고 다양한 방법으로 캠페인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스톰 로또 그립
:만약 능히 호전이 되면 과인이 큰 상을 내리겠다.
로또 스톰,경복궁 담벼락에 낙서를 사주하고 사건 5개월 만에 검거된 일명 '이팀장' 30대 남성 강 모 씨가 지난 25일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 영장실질심사(구속 전 피의자심문)에 출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