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해외 축구 생중계
NO.2: 해외 축구 생중계 고화질
NO.3: 해외 축구 생중계 사이트
NO.4: 해외 축구 생중계 블루 티비
NO.5: 해외 축구 생중계 콕 티비
NO.6: 해외 축구 생중계 텐 티비
NO.7: 해외 에서 축구 생중계
NO.8: 해외에서 한국 축구 생중계
NO.9: 한국 축구 생중계 해외
음성 녹음,해외 축구 생중계텍스트 전환,해외 축구 생중계요약 기능 사용 가능
8개언어로 우선 지원…한국어 지원 시점은 아직
[헤럴드경제=정목희 기자] 아이폰에 처음으로 자체 통화 녹음 기능이 도입된다.
애플은 10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 애플파크에서 열린 연례 세계 개발자 회의(WWDC) 2024에서 자체 AI 시스템‘애플 인텔리전스’를 발표하면서 애플 인텔리전스가 제공하는 기능 중 하나로 “앞으로 전화 앱에서 음성 녹음과 텍스트 전환,요약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그동안 제3자 앱을 통한 우회 방식으로 아이폰에서 통화 녹음은 가능했지만,자체 앱을 통해 녹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2007년 아이폰 공개 후 처음이다.
애플은 미국에서 상대방 동의 없이 통화를 녹음하는 것은 불법이었기 때문에 공식적으로 도입하지 않았다.이에 올 하반기부터 출시되는 새로운 아이폰 운영체제 iOS 18에 통화 녹음 서비스가 탑재될 전망이다.
다만,해외 축구 생중계통화 중 녹음을 하면 통화 상대방에게 녹음 사실이 자동으로 안내된다.통화가 끝나면 AI가 요약본을 생성해 제공한다.요약본은 영어와 스페인어,프랑스어,독일어,해외 축구 생중계일본어,중국어,광둥어,해외 축구 생중계포르투갈어 등 8개 언어로 우선 지원된다.한국어 지원 시점은 알려지지 않았다.
애플 크레이그 페더리기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수석 부사장은 “녹음과 텍스트 전환,해외 축구 생중계요약 기능은 전화 앱과 메모 앱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며 “통화 중에는 통화 양측 모두에게 녹음 중인 사실이 자동으로 알려진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