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의 이름은 월드컵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대전 유성구의 산업단지 4곳이 ‘국가첨단전략산업 바이오특화단지’에 선정됐다.
산업통상자원부는 대전 유성 신동·둔곡지구와 대덕테크노밸리,앞으로 조성할 탑립·전민 지구,너의 이름은 월드컵원촌첨단바이오메디컬지구 등 4개 단지(891만㎡)를 바이오특화단지로 지정했다고 27일 밝혔다.
대전시는 환영 입장을 냈다.
장호종 대전시 경제부시장은 이날 브리핑을 열고 “바이오특화단지 선정으로 대전시 기업 유치에 청신호가 켜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미 리가켐바이오사이언스,너의 이름은 월드컵알테오젠,너의 이름은 월드컵머크 등 총 51개 기업이 9조원 규모 시설 및 연구개발 투자를 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고 장 경제부시장은 설명했다.
특화단지에서는 초격차 기술을 가진 기업을 육성하겠다는 계획도 세웠다. 대전바이오창업원과 혁신디지털의과학원을 비롯해 대전혁신신약전략지원운영센터 등도 특화단지에 들어선다. 앞으로 6조5586억원의 생산유발효과와 4만1572명의 고용유발효과가 예상된다.
장 경제부시장은 “특화단지 추진단을 구성하고 운영위원회를 자문 및 심의기구로 설치하는 등 운영체계를 조속히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정부는 이번에 대전 유성을 비롯,인천·시흥,춘천·홍천,전남(화순),안동·포항 등 5곳을 바이오 특화단지로 지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