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포켓 월드컵
NO.2: 포켓 몬스터 월드컵
NO.3: 포켓 몬스터 여캐 월드컵
NO.4: 포켓 몬스터 캐릭터 월드컵
NO.5: 포켓 몬스터 브금 월드컵
NO.6: 포켓 몬스터 합체 월드컵
NO.7: 포켓 몬스터 전설 월드컵
NO.8: 포켓 몬스터 이상한 월드컵
NO.9: 포켓 로그 월드컵
NO.10: 포켓 몬스터 히로인 월드컵
"비극 반복 않게 책임 다할 것…尹,사회적 재난 외면 말라"
(서울·충북=뉴스1) 한병찬 임세원 기자 =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는 '오송 지하차도 참사' 1주기인 15일 "진상규명,포켓 월드컵책임자 처벌,재발 방지를 위한 국정조사를 적극적으로 진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박 직무대행은 이날 오후 충북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 궁평2지하차도에서 열린 오송 지하차도 참사 1주기 추모식에 참석해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일에 정부가 제대로 나설 수 있도록 국회가 더욱 노력하고 민주당이 제1야당으로서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기울이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박 직무대행은 "오송 지하차도 참사가 발생한 지 벌써 1년이 지났다.국가가 사라졌던 그날 7월15일 오송의 그날을 기억한다"며 "민주당은 사고 직후부터 참사의 진상을 규명하고 관련 책임자들의 잘잘못을 따져 일벌백계하고 다시는 이런 일이 되풀이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 지금도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많은 총선 출마자가 공약으로 진상을 규명하고 최고 책임자의 처벌을 약속드렸다"면서도 "하지만 유가족 여러분께서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지 못한 것 또한 사실이다.이 점 매우 송구스럽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박 직무대행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윤석열 정부의 무책임과 무대책에 대해 따지지 않을 수 없다"며 "비극적인 참사가 벌어질 때마다 아무도 책임지지 않고,아무도 처벌받지 않고,포켓 월드컵아무도 반성하지 않는 이런 정부가 과연 우리 대한민국 역사에 한 번이라도 있었는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그는 "정부는 성찰이 없었고,포켓 월드컵진상규명 의지는 박약했으며,책임자를 엄벌하겠다는 태도는 더더욱 보이지 않고 있다"며 "윤 대통령이 국민의 고통과 사회적 재난을 더 이상 외면하지 말라고 이 자리를 빌려 강하게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박 직무대행은 "다시는 이런 비극이 일어나지 않도록 끝까지 책임을 다하겠다.안전한 사회,포켓 월드컵생명을 존중하는 나라를 만들기 위해 더 노력하겠다"며 "총선에서 많은 민주당 의원이 약속했던 공약을 빠른 시간 내에 반드시 진행해서 다시는 참사가 벌어지지 않도록 진상규명,포켓 월드컵책임자 처벌,재발 방지를 위한 국정조사를 적극적으로 진행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박 직무대행은 추도사에 앞서 기자들을 만나서도 "민주당은 국정조사를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다.행정안전위원회에서도 이 부분에 대해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민주당은 '참사 진상규명 TF' 발족식에서 국정조사 추진 로드맵에 관한 구체적인 계획 보고서를 발표할 계획이다.
한편 지난해 오송 지하차도 참사로 14명이 숨지고 16명이 다치는 인명 피해가 발생했다.참사는 명백한 인재(人災)로 결론이 났지만 1년이 지난 현재까지 진상규명과 책임자 처벌은 제대로 이뤄지지 않았다.
이재명 민주당 전 대표도 이날 "온전한 진상규명과 확실한 책임자 처벌이 뒤따라야만,다시는 사랑하는 가족을 허망하게 떠나보내는 비극이 반복되지 않을 것"이라며 "이미 올해도 장마로 인한 안타까운 인명 피해가 이어지고 있다.정부 역량을 총동원하여 빈틈없이 국민의 안전을 살피길 간곡 촉구한다"고 밝혔다.
포켓 몬스터 전설 월드컵
:사고 해역의 풍랑주의보는 해제됐으며, 현재 북서풍이 초속 8∼10m로 불고 물결이 1.
포켓 월드컵,만일 소송에서 졌으면 수천억원을 배상해야 할 상황이었다.